당신은 겸손하십니까

이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 깊이 생각해 보지도 않고 “Yes”라고 대답할 것이다. 아니면 아주 겸손하진 않아도 자신은 교만하지는 않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런 마음이 바로 겸손하지 못하고 교만한 자라고 증거 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겸손한 사람은 믿음 생활을 하면 할수록, 하나님 말씀을 알면 알수록 자신이 죄인인 것을 절실히 느끼며, 남들은 죄라고 생각지 않는 것들조차 성령께서 주시는 찔림으로 주님 앞에 무릎 꿇고 자백하는 이들이다.

세상 교육이나 가정은 아이들에게 잘못된 것을 지적하고 바로잡아 주는 것은 기를 꺾는 것이고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것이라며 야단치는 것을 금지하고 그대로 내버려두고 있다. 오히려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방법이라며 비난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들은 아이들이 조금만 잘하면 네가 최고다, 네 머리가 제일 좋다, 잘한다 잘한다 부추기며 열성을 내게 하는데, 이런 것이 얼마나 아이들의 마음을 교만하게 만들고 자신이 가장 똑똑한 줄 알고 우월감을 갖게 만드는 것인 줄 그들은 모르는 것이다. 이렇게 자란 아이들이 사회에 나가서는 교만하게 되어 남을 우습게보게 되고 겉으로는 남보다 의로운 척, 선한 척하지만 그 마음속에는 교만한 우월감으로 가득 차서 자기 멋대로 살면서 사회의 문제들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세상 교육이 교회로 들어와서 교회 다니는 사람들도 교회 안에서는 겸손한 척 하지만 그 마음은 교만함으로 가득 차서 남들을 우습게 보는 것이다. 이들은 사회에 나가서도 그리스도의 향기를 내는 믿음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 사람들과 다를 바 없이 교만하고 자기만이 믿음이 좋은 줄 착각하며 살게 되는 것이다.

목사들이 하나님 말씀을 타협하여 설교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옛 성품에서 튀오나오는 교만한 부분들을 깨우쳐 주기는커녕, 오히려 자신들의 믿음이 최고라고 부추겨 주기 때문에 마귀처럼 교만한 자들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세상의 신인 사탄은 살인하고 음행하고 강도짓을 하여 사탄이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보좌를 넘보려는 교만함으로 타락하게 되었다.

                            12오 아침의 아들 루시퍼야, 네가 어찌 하늘에서 떨어졌느냐! 민족들을 연약하게 하였던 네가 어찌 땅으로 끊어져 내렸느냐!	
                            13이는 네가 네 마음속에 말하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가서 내가 내 보좌를 하나님의 별들보다 높일 것이요, 내가 또한 북편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으리라.	
                            14내가 구름들의 높은 곳들 위로 올라가, 내가 지극히 높으신 분같이 되리라.” 하였음이라.	
                            
                            14How art thou fallen from heaven, O Lucifer, son of the morning! how art thou cut down to the ground, which didst weaken the nations!
                            15For thou hast said in thine heart, I will ascend into heaven, I will exalt my throne above the stars of God: I will sit also upon the mount of the congregation, in the sides of the north:
                            16I will ascend above the heights of the clouds; I will be like the most High.
                        

이사야 14:12-14한글킹제임스성경

(사탄은 자신의 정체를 가리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에서 “루시퍼”를 예수 그리스도의 명칭인 “계명성”으로 변개 시켜 혼동을 가져왔다.). 이렇듯 교만은 하나님을 대적하게 만드는 가장 무서운 죄인데 한인 교회에서는 이런 교만한 교인들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부추겨 세워 자신들의 사역을 팽창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사역들은 처음엔 부흥하는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언젠가는 교만의 죄로 속으로 썩어 한꺼번에 와르르 무너질 날이 있을 것이다. 독자들은 이런 방식으로 사역하는 교회에서 속아 몸과 시간과 재물을 다 바쳐 잘못된 동기로 가득 찬 채 잘난 체하며 열성을 내지 말고, 겸손히 낮아진 자세로 남을 자신보다 존경하며 종의 자세로 주님과 믿음의 형제들을 섬기기를 바란다.

                            18교만은 멸망에 앞서 있으며 거만한 영은 몰락에 앞서 있느니라.
                           
                            18Pride goeth before destruction, and an haughty spirit before a fall.
                        

잠언 16:18한글킹제임스성경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