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성경이 완전하게 보존된 것을 믿는가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이 100%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순수하게 믿는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오류 없이 기록되었다는 것을 믿기 때문이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딤후 3:16) 여기까지는 좋은데, 사람들은 그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이 하나님의 섭리와 능력으로 오늘날 우리 손에까지 그대로 보존되었다는 사실은 믿지 못한다.

즉 최초의 원본(original autograph)은 완전하게 오류 없이 기록되었지만, 긴 세월이 지나오는 과정에서 불완전하고 실수 많은 인간들이 베껴 쓰는 바람에 완전한 사본이 하나도 남지 않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완전한 성경은 지구상에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성경 보존의 역사에 간섭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전적으로 무시한 것이요, 우리 혼의 구원을 가져오며(약 1:21, 벧전 1:23) 모든 복의 근원이 되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앗아가는 것이다. 이것은 참으로 심각한 일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지만, 읽는 사람이 그 말씀을 ‘믿을’ 때에만 역사하기 때문이다.

                            11...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아들이지 아니하고 사실 그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으니, 이 말씀이 믿는 너희 가운데서도 효과적으로 역사하느니라

                            11For this cause also thank we God without ceasing, because, when ye received the word of God which ye heard of us, ye received it not as the word of men, but as it is in truth, the word of God, which effectually worketh also in you that believe.
                        

데살로니가전서 2:13한글킹제임스성경

하나님께서 완전하게 보존하시지도 않을 것을 왜 굳이 영감으로 오류 없이 기록하셨겠는가? 또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고작해야 80만 개 단어밖에 되지 않는 성경 66권을 완전하게 보존하시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그렇게 하실 수 없었다는 말인가? 이것은 논리적으로도, 또 하나님께 대한 믿음으로도 도저히 말이 되지 않는다. 그런데 오늘날 많은 교회들, 교단들이 공식적으로 그렇게 믿고 있으며 교인들에게 그렇게 가르치기 때문에 일반 교인들도 하나같이 입을 모아 “최초의 원본은 없어졌기 때문에 완전한 성경은 있을 수 없다.”고 말하게 되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완전하게 보존된다는 약속이 여러 군데 나온다(마 5:18, 24:35, 막 13:31, 눅 21:33, 사 40:8, 벧전 1:25). 그 중 하나가 시편 12:6,7이다.

한글킹제임스성경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흙 도가니에서 단련되어 일곱 번 정화된 은 같도다. 오 주여, 주께서 이 말씀들을 간수하시리니, 주께서 이 세대로부터 영원토록 그것들을 보존하시리이다. (시 12:6,7)
개역한글판성경 여호와의 말씀은 순결하여 흙 도가니에서 일곱 번 단련한 은 같도다 여호와여 저희를 지키사 이 세대로부터 영영토록 보존하시리이다.

개역성경은 하나님께서 ‘순수한 말씀들’을 보존하시는 것이 아니라 문맥에 언급된 ‘사람들’을 보존하신다는 뜻이 되게끔 만들었다. 그럼으로써 성경 보존에 대한 하나님의 위대한 약속이 제거된 것이다. 성경 보존에 대한 약속도 사라지고 약 30,000군데가 변개된 성경을 읽다 보니 성경 보존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사라지는 것이 당연하지 않겠는가?

성경의 영감성은 완전한 보존을 전제로 한다. 완전하게 보존되지 않았다면 기록된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분별해야 하는 우리 인간은 성경에서 어느 부분이 제대로 보존되었고 어느 부분이 틀리는지, 그것이 후대에 첨가된 것인지, 삭제된 부분이 있는지를 전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자기가 읽고 있는 성경이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읽는다면, 어떻게 그 말씀이 능력을 발휘할 수가 있겠는가?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그 순간부터 모든 시대를 거쳐 오늘날 우리에게까지 온전하게 보존되었으며, 이 보존된 성경 본문은 구약은 맛소라 원문으로, 신약은 다수 필사본을 이루고 있는 전통 원문(표준원문)으로 보존되었으며, 영어 성경으로는 <킹제임스성경>이 이를 전수했고, 여기서 우리말로 번역된 것이 바로 <한글킹제임스성경>이다.

그러나 한국 교회가 이제까지 사용해 온 개역성경은 심각하게 변개된 소수 필사본에 근거하여 번역되었기 때문에 그처럼 삭제, 변개된 부분이 많은 것이다. 이러한 원문상의 문제를 인식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은 안타까운 실정이다.

성경은 세 차례에 걸쳐 성경을 변개시키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2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그 말씀에 더하지도 말고, 거기에서 빼지고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주 너희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킬지니라.

                            2Ye shall not add unto the word which I command you, neither shall ye diminish ought from it, that ye may keep the commandments of the LORD your God which I command you.
                        

신명기 4:2한글킹제임스성경

                            5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순수하니, 그는 자기를 신뢰하는 자들에게 방패시니라.	
                            6너는 그분의 말씀들에 더하지 말라. 그분이 너를 책망하실까 함이며, 네가 거짓말쟁이가 될까 함이라.	

                            5Every word of God is pure: he is a shield unto them that put their trust in him.
                            6Add thou not unto his words, lest he reprove thee, and thou be found a liar.
                        

잠언 30:5-6한글킹제임스성경

가장 무서운 경고는 계시록 22:18에 나온다.

                            18이는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들을 듣는 각 사람에게 증거함이니 누구든지 이것들에 더하면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8For I testify unto every man that heareth the words of the prophecy of this book, If any man shall add unto these things, God shall add unto him the plagues that are written in this book:
                        

요한계시록 22:18한글킹제임스성경

성경을 변개시킨 자들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경고에 따라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