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지적하신다

                            10또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의 거민들 위에 은혜와 간구의 영을 부어 주리라. 그러면 그들은 그들이 찔렀던 나를 쳐다볼 것이며, 그들이 그를 위하여 애통하리니, 마치 어떤 사람이 자기 외아들을 위하여 애통함같이 할 것이요, 그들이 그를 위하여 비통에 잠기리니 마치 어떤 사람이 자기 첫아들을 위하여 비통에 잠기듯 하리라.

                            10And I will pour upon the house of David, and upon the inhabitants of Jerusalem, the spirit of grace and of supplications: and they shall look upon me whom they have pierced, and they shall mourn for him, as one mourneth for his only son, and shall be in bitterness for him, as one that is in bitterness for his firstborn.
                        

스카랴 12:10한글킹제임스성경

성령님은 명철하게 하신다.

                            2마지막 날들에 주의 전의 산이 산들의 정상에 세워질 것이요, 작은 산들 위에 높아지리니 모든 민족들이 그곳으로 몰려들 것이라.
                            3많은 백성이 가며 말하기를 “너희는 오라, 우리가 주의 산에,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올라가자. 그리하면 그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며, 우리는 그의 길에서 행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며, 주의 말씀은 예루살렘으로부터 나올 것임이라.” 하리라.

                            2And it shall come to pass in the last days, that the mountain of the LORD’S house shall be established in the top of the mountains, and shall be exalted above the hills; and all nations shall flow unto it.
                            3And many people shall go and say, Come ye, and let us go up to the mountain of the LORD, to the house of the God of Jacob; and he will teach us of his ways, and we will walk in his paths: for out of Zion shall go forth the law, and the word of the LORD from Jerusalem.
                        

이사야 11:2-3한글킹제임스성경

성령님은 마음뿐만 아니라 머리와 상상력도 다루신다.

성령님은 영적인 것들을 비교하신다.

                            13또한 우리가 그것들을 말하되 인간의 지혜가 가르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치시는 말로 하나니 영적인 일들을 영적으로 비교하여 말하느니라. 

                            13Which things also we speak, not in the words which man's wisdom teacheth, but which the Holy Ghost teacheth; comparing spiritual things with spiritual.
                        

고린도전서 2:13한글킹제임스성경

이것은 성령님께서 성경의 해석자라는 의미이다. 왜냐하면

                            20먼저 이것을 알지니, 성경의 어떤 예언도 사사로운 해석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
                            21예언은 예전에 사람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이 성령으로 감동을 받아 말한 것이니라.

                            20Knowing this first, that no prophecy of the scripture is of any private interpretation.
                            21For the prophecy came not in old time by the will of man: but holy men of God spake as they were moved by the Holy Ghost.
                        

베드로후서 1:20-21한글킹제임스성경

이기 때문이다.

성경의 구절들을 비교하여 올바른 해석을 해주시는 분은 성령님이시다.

성경 전체를 사도행전 2:38의 관점에서 해석하는 사람은 영적으로 배교자이다. 성령님께서는 사도행전 2:38을 갈라디아서 1:8-10과 비교하신다. 히브리서 6장, 히브리서 10장, 마태복음 24장 등을 가지고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도록 하는 사람은 영적인 배교자이다. 성령님은 이 구절들을 로마서 4장, 5장, 9장, 10장과 비교하신다.

성령님은 숨겨진 것들을 계시하신다.

“…그가[성령께서]…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들을 기억나게 하시리라”(요 14:26). 이와 똑같은 것이 시편 119:11에 있다. 가장 위대한 컴퓨터 시스템은 IBM이 아니다. 그것은 성령님이시다.

성령님은 우리가 이기적이 될 때 우리를 방해하신다. 성령님께서는 바울과 실라가 아시아로 가는 것을 금하시고 사도행전 16:6-10에 있는 대로 유럽으로 가게 하셨다. 때때로 성령님은 우리가 어떤 길을 가고 있을 때 우리의 길을 막으시고 그가 원하시는 다른 길을 제시하신다.

성령님께서는 언제 우리를 가르치시는가?

성령님은 우리가 순종하고, 묵상하고, 섬기고, 기다리고, 경청할 때 우리를 가르치신다.

성령님께서는 하나님 말씀을 거부하고, 하나님 말씀 안에서 묵상하기를 거절하고, 하나님 섬기기를 거절하고, 하나님을 기다리기를 거절하고,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경청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을 가르치시지 않는다.

사도행전 8:26에서 빌립은 순종했다. 그러자 성령님께서는 그가 순종한 후에 인도하셨다. 성령님께서는 주님께 순종할 때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보라, 세 사람이 너를 찾으니”(행 10:19)라고 하셨다. 베드로는 사도행전 10:19에서 그 시간에 묵상하고 있었다. 아마 기도하고 있었을 것이다. 우리가 주님을 섬길 때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그들이 주를 섬기며 금식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말씀하시기를…”(행 13:2).

주님께서 그리스도인에게 말씀하실 때 항상 분주한 그리스도인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제자들을 부르셨을 때 빈둥거렸던 사람은 아무도 없다. 성경 전체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부르셨을 때 빈둥거렸던 사람은 없다.

알겠는가?

기드온은 포도즙틀을 타작하고 있었다. 베드로는 고기잡고 있었다. 엘리사는 밭을 갈고 있었고, 마태는 세관에서 세금을 거두고 있었다. 바울은 제자들을 죽이러 가고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누워있는 그리스도인들”을 부르시지 않으신다.

* 초대 교회 때 유대인들을 위해 주어졌던 방언(외국어)의 은사는 사도들의 사역과 함께 끝이났고 오늘날 교회들에서 하는 이상한 방언(알지 못하는 소리)은 마지막 때 미혹하는 마귀의 영이 준 거짓 은사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