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들을 하신다.

성령님께서는 창조에 참여하셨고 구원을 이루시며 생명을 주시고 거듭나게 하시며 예언하게 하시고 의와 다가올 심판에 대하여 사람들을 책망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세 번째 인격이신 분이 하시는 일이다.

창조에 관하여는 욥기 33:4에서 “하나님의 영이 나를 지으셨고…”라고 말씀하신다.

또 시편 104:30에서 다윗은 “주께서 주의 영을 보내시어 그들이 창조되었으니…”라고 말한다.

구원에 관한 성령님의 일은 고린도전서 6:11에서 “…너희가 주 예수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영으로 씻음을 받았고 거룩하게 되었으며 의롭게 되었느니라.”고 하신다.

성령님께서는 믿는 성도들을 인치신다.

                            30하나님의 거룩한 영을 슬프게 하지 말라. 너희가 그로 인해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30And grieve not the holy Spirit of God, whereby ye are sealed unto the day of redemption.
                        

에베소서 4:30한글킹제임스성경

                            13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 구원의 복음을 듣고서 그분을 신뢰하였으니 또 너희가 그분을 믿고서  약속의 그 성령으로 인침을 받은 것이니라.

                            13In whom ye also trusted, after that ye heard the word of truth, the gospel of your salvation: in whom also after that ye believed, ye were sealed with that holy Spirit of promise,
                        

에베소서 1:13한글킹제임스성경

생명을 주시는 성령님은 하나님이시다.

왜냐하면 생명을 주는 것은 하나님이 아니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6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63It is the spirit that quickeneth; the flesh profiteth nothing
                        

요한복음 6:63한글킹제임스성경

성령님은 물론 새로운 출생을 관장하신다.

                            6육신으로 난 것은 육이요, 또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라.

                            6That which is born of the flesh is flesh; and that which is born of the Spirit is spirit.
                        

요한복음 3:6한글킹제임스성경

당신이 처음 물로부터의 육신적인 출생을 하였을 때 “육신으로 태어난” 것이다.

성령님께서 당신을 “다시 태어나게” 하지 않으면 당신은 다시 태어날 수 없다.

                            21예언은 예전에 사람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거룩한 사람들이 성령으로 감동을 받아 말한 것이니라.

                            21For the prophecy came not in old time by the will of man: but holy men of God spake as they were moved by the Holy Ghost.
                        

베드로후서 1:21한글킹제임스성경

고 기록되어 있다.

성령님은 영감을 주시고 예언을 하게 할 때 적극적으로 일하셨다.

성령님은 오늘날 사람들을 의에 대하여, 죄에 대하여, 다가올 심판에 대하여 책망하신다.

요한복음 16:8-11을 읽어보면 오늘날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은 예수 그리스도를 거부한 사람들에게 찔림을 주어, 의로운 사람은 오직 한 사람이며 그분이 그리스도임을 알려주시는 것이다(예수님은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셔서 아버지께로 가셨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상을 심판하실 것에 대해서도 찔림을 주신다. (마귀는 이미 심판 받았고, 이 마귀는 예수 그리스도를 거부한 자들의 아비이며 그들의 신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성령님께서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 대해 세 가지 일을 하신다.

첫째로 완전한 사람을 거절한 죄에 대하여 찔림을 주신다.

이 사실을 말하면 사람들은 즉시 다른 종교나 그 종교지도자에 대하여 들먹거린다. “다른 종교 지도자들은 어떻습니까?” “다른 종교들은 어떻습니까?” “베트남이나 일본이나 한국에 있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이런 알리바이는 오래된 구식 수법이다. 성령님은 사람들에게 모택동, 노자, 교황 요한, 교황 바오로, 교황 레오, 교황 우르반, 메리 베이커 패티슨 에디(Mary Baker Patterson Eddy), 러더포드 판사, 러셀 목사, 요셉 스미스, 브리검 영, 교황 그레고리는 죽은 사람들로부터 살아나지 못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심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죄를 깨닫게 하신다.

이것이 바로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이다. 어떤 이들은 이같은 성경적인 설교를 들을 때 편협하고 좁은 소견으로 화를 낼 수도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성령께서는 죽은 자들을 따르는 사람들의 불경스럽고, 추하고, 부패하고, 저주스러운 죄에 대하여 찔림을 주신다는 것이다.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은 유일하게 한 사람만이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여 아버지 하나님께 갔다는 사실을 알려주시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 분만이 의로우시고 모든 사람들은 불의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신다. 만일 여러분이 아직도 부처나 모하메드 같은 무덤에 있는 사람들을 따르고 있다면 여러분은 의롭지 못한 것이다.

이것은 필자 개인의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의 세 번째 인격이신 성령님께서 깨우쳐 주시는 일이다(요 16:8-11).

* 초대 교회 때 유대인들을 위해 주어졌던 방언(외국어)의 은사는 사도들의 사역과 함께 끝이났고 오늘날 교회들에서 하는 이상한 방언(알지 못하는 소리)은 마지막 때 미혹하는 마귀의 영이 준 거짓 은사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