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는 주권적으로 주어진다.

                        11그러나 이 모든 일은 한 분이신 같은 성령께서 역사하시어 그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느니라.
                        
                        11But all these worketh that one and the selfsame Spirit, dividing to every man severally as he will.
                    

고린도전서 12:11 한글킹제임스성경

성령님께서는 새로운 회심자를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넣으신다(이것에 대하여 성령 침례에서 살펴보았다) 그리고 그 몸 안에서 그 특별한 위치에 맞는 은사를 주신다.

특히 에베소서 2:21,22을 살펴 보라.

위치를 정하는 것은 하나님의 특권이다.

하나님께서 위치를 정하신 다음 다른 세포들과 잘 어울리도록 새로운 세포가 몸 안에서 자라게 하신다.

은사들은 모든 지체 즉 몸에 유익을 주기 위함이다.

                        7그러나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나심을 주신 것은 함께 유익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7But the manifestation of the Spirit is given to every man to profit withal.
                    

고린도전서 12:7 한글킹제임스성경

은사는 새로운 세포가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가장 유용하게 하기 위해 주어진 것이다. 그러면 믿는 자에게 새로운 은사들이 더해졌으므로 몸 전체에 유익이 되는 것이다.

사람의 몸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없다(맹장도 고유의 기능이 있다.)

그리스도의 몸 안에는 쓸모없는 수펄 같은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

                        14거짓 은사를 스스로 자랑하는 자는 누구나 비 없는 구름과 바람 같으니라.
                        
                        14Whoso boasteth himself of a false gift is like clouds and wind without rain.
                    

잠언 25:14 한글킹제임스성경

고 기록되어 있다.

이들은 은사 주의자들로서 은사가 있는 것처럼 말하지만 실제로는 없다.

그들은 쓸모없는 수펄과 같다 하나님께서는 결코 수펄들이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소란을 떨며 돌아다니도록 두시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아무것도 없으면서 은사가 있는 것처럼 떠벌린다면 기생충과 같은 것이다.

회심하여 몸 안으로 침례 받은 것은(고전 12:13) 단순히 지옥으로부터 구원받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주 하나님께서는 지옥으로부터 구원하실 뿐만 아니라(소극적 의미) 우리를 어떤 부분에 넣으셔서 다른 지체들에게 축복을 주신다(적극적 의미).

당신이 그리스도의 몸 안에 들어가 위치를 잡고 성령님께서 주시는 특별한 은사들로, 지체로서 자격을 갖추게 되면 그리스도의 몸은 더욱 강성해진다.

우리들은 은사들을 바라야 한다.

                        31오히려 너희는 최상의 은사들을 열망하라
                        
                        31But covet earnestly the best gifts
                    

고린도전서 12:31 한글킹제임스성경

이 구절을 공부하면 최상의 은사들이 열거되어 있는 은사들 가운데 제일 위에 있는 것들임을 알 수 있다.

제일 위에 있는 은사는 “지혜의 말씀”과 “지식의 말씀”이다.

이것은 고린도전서 12:8에 열거된 제일 먼저 나오는 은사들이다. 고린도전서 12:28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은 “사도”와 “선지자”이다. 12:29 역시 “사도”와 “선지자”가 제일 먼저 나왔다.

세 번에 걸친 은사들 가운데 가장 작고 가장 하찮은 은사는 방언의 은사라는 사실을 주의깊게 알아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왜냐하면 다른 어떤 은사들보다도 이 방언의 은사에 대하여 많이 떠들기 때문이다. 이 점이 매우 이상하지 않은가?

하나님께서 세 번에 걸쳐서 방언이 제일 나중에 나오는 은사라고 말씀하신 관점에서 볼 때 은사주의자들과 “순복음”을 외치는 자들이 계속해서 다른 은사들보다 방언의 은사 하나에 대하여 외치고 다니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는가?

이 문제는 기도를 요한다고 생각지 않는가? 자신도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하여 떠 벌리며 돌아다니기 전에 이 삼 년간 기도해 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은사들”에 관하여 이 나라를 온통 소란스럽게 만드는 자들이 한 가지 은사에만 집중하며 그 한 가지 은사가 열거된 가운데 제일 마지막에 나오는 것이라는 사실에 대하여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는가?

* 초대 교회 때 유대인들을 위해 주어졌던 방언(외국어)의 은사는 사도들의 사역과 함께 끝이났고 오늘날 교회들에서 하는 이상한 방언(알지 못하는 소리)은 마지막 때 미혹하는 마귀의 영이 준 거짓 은사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