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증인들은 1880년대를 기점으로 현재는 100만 명이 넘은 수의 회원들이 있으며, 수백개국의 언어로 그들의 사상을 출판하여 참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증거되는 곳에는 어김없이 찾아가 바른 믿음을 파괴시키는 짓을 하고 있다. 여호와의 증인의 기원을 알려면 4세기의 아리안 이단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성경을 최종 권위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참 하나님이시자 참 사람이시라고 믿었다. 그러나 ‘아리안파’라 불리는 고대의 이단들은 예수 그리스도는 단지 하나님께서 최초로 지으신 완벽한 피조물로서 ‘하나의 신’으로 승격되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논쟁은 이집트에 있는 알렉산드리아 교회의 장로였던 아리우스와 더불어 A.D.319년에 최초로 일어났다. 교회의 역사가 시작되던 초기에 모든 것을 이성이라는 잣대로 재려 하는 신학 사조를 선호하는 무리들이 성령의 도우심과 믿음으로써 이해할 수 있는 하나님의 계시와 신비들을 제한적인 인간의 이성으로 해석하려 듦으로써 성경적 교리를 교란시키기 시작했다(골 2:23). 이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삼위일체’ 교리였다. 희랍 사상에 영향을 받은 거짓 신학자들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삼위의 두 번째 인격이시라는 교리를 맹렬히 비판하였다. 아리안 이단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만일 하나님이 아들을 ‘낳았다면’ 예수 그리스도는 태어난 것이고, 존재의 시작점이 있으며,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는 피조된 존재라는 것이다. 이 거짓 교리는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면서 동시에 사람이라는 성경 말씀을 있는 그대로 믿지 못한 데서 생겨난 것이다.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참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요일 5:20)이시라고 말한다. 그리스도 자신께서도

                        15아버지께서 가지신 것은 모두 내 것이라. 그러므로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릴 것이라.’고 내가 말하였노라.	

                        15All things that the Father hath are mine: therefore said I, that he shall take of mine, and shall shew it unto you.
                    

요한복음 16:15한글킹제임스성경

고 말씀하셨다. 만일 하나님 아버지께서 가지고 계신 모든 것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소유하신다면 하나님의 이름이나 신성은 소유하지 못하시겠는가?

아리안 이단의 교리를 오늘날 그대로 이어받은 이들이 여호와의 증인들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있어서 자기들 생각에 ‘이성적이지’ 못한 사실들은 거부하고 왜곡시켜 버리는 이들은 아리우스가 그러했던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경배하지 않는다. 이들 역시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 하나님께서 처음으로 창조하신 완벽한 피조물이며 다른 모든 창조 역사를 대행하여 왔다고 말한다. 옛날 아리안 이단들과 똑같이 예수 그리스도는 능하신 하나의 신이지 여호와 하나님은 아니라는 것이다.

여호와의 증인들의 공식적 기관인 워치타워 성서책자협회는 1884년 찰스 러셀(1852-1916)이 ‘시온 워치타워 책자협회’라는 이름하에 통합할 때 생겨났다. 러셀은 워치타워 성서책자협회를 설립했고 초대 회장이 되었다(1896). 이 사람에 의해 여호와의 증인이 조직체로서 출발하게 되었다. 러셀은 1852년 펜실베니아에서 태어나 엄격한 회중교회 신자로 양육 받았다. 그러나 어려서부터 그는 지옥과 영원한 형벌을 믿지 않았으며 삼위일체 교리 및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 무덤에서의 육체적 부활, 재림 등의 교리를 강력히 거부했다. 러셀은 한때 안식교에 속했던 적이 있는데, 그들의 교리에서 악인의 영원한 소멸, 이분설(몸과 영혼), 혼의 수면, 행위 구원, 잘못된 재림 교리 등의 이단 교리를 차용했다. 그는 18세에 피츠버그에서 성경공부 반을 조직하였는데(1870), 이 모임에서 그에게 ‘목사’라는 타이틀이 주어졌다(1876). 자신의 재산을 투자하여 자신이 확립한 이론을 전파하고자 시온 워치타워 출판사를 설립했고, 이것이 오늘날 ‘파수대’의 모체가 되었다. 끊임없이 책자를 발행하여 참된 진리를 공격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적으로 간주하여 증오하는 일은 러셀의 뒤를 이어 러더포드, 그리고 현 대표인 나단 크노를까지 이어져 왔다. 이처럼 여호와의 증인 교리는 고대의 아리안 이단의 재현에 불과한 것이다. 믿음 없는 마음으로써 성경을 잘못 해석하여 스스로 멸망에 이르는 거짓 교사들을 따라가지 말고, 순수한 복음을 마음으로 믿어 구원받기를 간절히 바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