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되심을 알지 못하게 만든 구절들 9

한 분 주, 한 분 하나님

개역한글판성경

구절 한글킹제임스성경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사 43:11 나, 곧 나는 주요, 나 외에는 구주가 없느니라.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나니 나밖에 신이 없느니라.. 사 45:5 나는 주요, 아무도 다른 이가 없나니 나 외에 다른 하나님이 없느니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나니 나는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는 하나님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사 45:21 …나 외에 다른 하나님이 없나니 공의로운 하나님과 구주가 나 외에는 없느니라.

위 구절을 각각 비교해 보았을 때, 개역성경으로도 이 말씀을 하신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동일하신 분인 것을 알 수가 있겠는가? 여호와 하나님이 따로 있고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따로 있는 것으로 착각할 뿐 아버지와 아들이 하나인 것은(요 10:30) 깨닫지 못하게 된다.

변개된 성경의 위험성이 여기 있는 것이다. 예수를 믿는다 하지만 도대체 어떤 예수를 믿는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인 것은 믿지만, 그분이 하나님 자신인 것은 알지도 못하고 또 믿지도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곳곳에서 “주”라 불리시고 (16쪽 “주를 부인하며…”, 21쪽 “여호와의 증인들이 선호하는 개역성경” 참조) “하나님”으로 불리셨다.

                                27도마가 대답하여 주께 말씀드리기를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여."라고 하니.
                                
                                27Then saith he to Thomas, Reach hither thy finger, and behold my hands; and reach hither thy hand, and thrust it into my side: and be not faithless, but believing.
                            

요한복음 20:27한글킹제임스성경

                                20...우리는 참되신 그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노라.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시니라.
                                
                                20And we know that the Son of God is come, and hath given us an understanding, that we may know him that is true, and we are in him that is true, even in his Son Jesus Christ. This is the true God, and eternal life.
                            

요한일서 5:20한글킹제임스성경

또한 이사야 45장 5절과 21절에서 개역성경은 하나님(God)을 피조된 존재인 일개 “신”(a god)으로 만들고 있다. 하나님이 신이라면 이런 구절들은 어떻게 설명되겠는가?

                                    8오 주여, 신들 가운데 주와 같은 이가 없으며, 주께서 하신 일들과 같은 일들도 없나이다.
                                    
                                    8Among the gods there is none like unto thee, O Lord; neither are there any works like unto thy works.
                                

시편 86:8한글킹제임스성경

                                    3이는 주께서 위대하신 하나님이시며 모든 신들 위에 계신 위대한 왕이심이라.
                                    
                                    3For the Lord is a great God, and a great King above all gods.
                                

시편 95:3한글킹제임스성경

“신들”은 “하나님”과 전혀 다른 단어요 전혀 다른 존재들이다. 신들은 그리스 신화에나 등장하는 가상의 존재들이 아니다. 이들은 하늘의 처소를 떠나 사람의 딸들과 결혼한 천사들과 연관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피터 럭크만의 주석서 <창세기> 6장 주석 참조), 마귀들과 (신 32:17을 볼 것) 우상 숭배(대상 16:26,시 96:5을 볼 것)와 연관이 있다.

성경은 신들이라는 존재가 있다고 말씀한다. {비록 하늘에나 땅에나 신들이라고 불리는 (많은 신들과 많은 주들이 있어도)} 그러나 그 다음 구절을 눈여겨 보자.

                                    5비록 하늘에나 땅에나 신들이라고 불리는 (많은 신들과 많은 주들이 있어도)
                                    6우리에게는 오직 한 분 하나님,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분께로부터 났고 우리도 그분 안에 있으며 또 한 분 주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니 만물이 그분을 통하여 있고 우리도 그분을 통하여 있느니라.
                                        
                                    5For though there be that are called gods, whether in heaven or in earth, (as there be gods many, and lords many,)
                                    6But to us there is but one God, the Father, of whom are all things, and we in him; and one Lord Jesus Christ, by whom are all things, and we by him.
                                

고린도전서 8:5-6한글킹제임스성경

한 분 하나님과 한 분 주를 말씀하고 있지 않은가? 그러나 개역성경은 두 분 하나님과 두 분 주를 만들어 버렸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