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방언을 성령의 역사로 가르칩니까

한국 교인들의 특징 중 하나를 들라면 목사를 무조건 “주의 종”으로 받드는 것이다. 물론 하나님께서 세우신 목사는 하나님의 교회를 다스리도록 임명하신 그분의 종이요, 그에 합당한 존경을 받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나 모든 특징으로 볼 때 거짓 목사임이 분명한데도 교단에서 안수 받고 목회하고 있으면 무조건 성경적 의미의 목사라고 보는 것은 크나큰 실수이다. 왜냐하면 성경에 따르면 거짓 목사들이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그들을 주의 종은커녕 “의의 종으로 가장한 사탄의 종들”(고후 11:13-15)이라 칭한다. 왜냐하면 바로 그런 자들을 통해서 거짓 교리가 널리 퍼지고, 일단 거짓 교리에 물들면 눈이 어두워져 복음과 진리의 빛을 찾지 못하여 지옥으로 향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이번 호부터 그들의 주요 거짓 교리들을 다루어 본다.

오늘날 많은 거짓 목사들이 교인들에게 방언을 종용하고 있다. 뭔가 “체험”을 하게 만들어야 교인들이 많이 모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상한 소리를 반복되이 지껄이는 “방언”(성경의 방언과는 완전히 다르다)이 성령의 역사라고 속일 뿐 아니라, 방언을 받아야 성령을 받은 것처럼 (즉 구원을 받은 것처럼) 가르친다.

그런 교회에 다니는 교인들이 “구원을 받으셨습니까?”라는 질문에, “네, 저는 방언을 하기 때문에 구원받았습니다.”라고 대답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샬라샬라 하는 이상한 “방언”은 그 사람이 “연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들은 실제로 “아버지여 아버지여” “할렐루야 할렐루야”를 빨리 반복함으로써 방언을 “연습”한다) 마귀가 사람들을 미혹하기 위해 주는 이상한 방언이다.

거짓 목사들은 성경에서 방언이 무엇이며, 누구에게 주어졌으며, 왜 주어졌는지에 대해 완전히 무지한 자들이다.

우선 성경에 나오는 방언은 모두 외국어이다. 또한 성경적 방언은 유대인들을 위해 주어진 표적(방언이나 기적 같은 가시적인 것)이었다.

                                        22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유대인을 말한다]을 위한 표적이지만
                                       
                                        22Wherefore tongues are for a sign, not to them that believe, but to them that believe not: 
                                    

고린도전서 14:22 한글킹제임스성경

성경적 복음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많은 목사들이 이 구절을 가지고서 성령을 받으려면 물로써 침례, 혹은 세례를 받아야 한다는 거짓 교리를 가르치고 있다. 그러나 성경은 물로써 받는 침례는 분명히 죄를 씻는 것이 아니라고 못 박고 있다.

                                        21너희 유대 사람들과 예루살렘에 거하는 모든 사람아, 이 일을 너희에게 알게 하겠으니 내 말에 경청하라.
                                        
                                        21The like figure whereunto even baptism doth also now save us (not the putting away of the filth of the flesh, but the answer of a good conscience toward God,) by the resurrection of Jesus Christ:
                                    

베드로전서 3:21 한글킹제임스성경

그들은 표적으로 시작된 민족이며 무언가를 보고서야 믿는 자들이기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방언 즉 외국어로써 말씀하시겠다고 예언하셨다.

                                        21율법에 기록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이스라엘]에게 다른 방언들[외국어]과 다른 입술들을 가진 사람들을 통해 말할 것이지만 그들은 그 모든 것으로도 내게 듣지 않을 것이라.
                                        
                                        21In the law it is written, With men of other tongues and other lips will I speak unto this people; and yet for all that will they not hear me, saith the Lord.
                                    

고린도전서 14:21 한글킹제임스성경

이 말씀 그대로 사도행전 2장에서는 각국에서 예루살렘에 모여든 유대인들이 자기가 살던 나라 언어로 사도들이 복음 전하는 것을 들었으나, 사도행전 7장에서 유대인들은 결국 민족적으로 복음을 거부하고 만다.

그런데 왜 이방인인 한국 사람에게, 사도 시대도 아닌 이 마지막 때에, 방언을 하라고 가르쳐 사람들을 마귀의 영에게 안내하는 것인가?

또 방언하는 교회들은 온 교인이 한 자리에 모여 동시에 방언을 한다. 이는 고린도전서 14:23-28의 명령에 정확히 반대되는 것이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게 부정적인 어조로나마 방언을 허용했던 것은 거기에 구원받은 유대인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복음 전파가 이방인에게로 넘어가면서 유대인을 위한 사도들의 사역이 막을 내리자 사도들의 표적들(고후 12:12)은 사라져갔고, 성경적 방언도 끝났다(고전 13:8).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은 사람을 맹목적으로 따를 것이 아니라 과연 성경은 방언에 대해 무어라 말씀하시는지를 공부하여 바른 교리를 깨닫기 원한다.

                                        30 “선생님들이여, 내가 구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이까?”
                                        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30 Sirs, what must I do to be saved?
                                        31And they said, Believe on the Lord Jesus Christ, and thou shalt be saved, and thy house.
                                    

사도행전 16:30,31 한글킹제임스성경

로마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골로새서 등 바울서신에는 이러한 구원의 교리가 더욱 체계적으로 계시 되어 있다.

사도 바울은

                                        17그리스도께서 침례를 주게 하려고 나를 보내신 것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게 하려고 보내셨노라.
                                        
                                        17For Christ sent me not to baptize, but to preach the gospel: not with wisdom of words, lest the cross of Christ should be made of none effect.
                                    

고린도전서1:17 한글킹제임스성경

는 말로써 복음과 침례를 분리시키고 있다. 또 복음을 믿을 때 성령을 받는 것이라고 여러 차례 말하고 있다(갈 3:2,14을 볼 것).

                                        13그분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곧 너희 구원의 복음을 듣고서 그분을 신뢰하였으니 또 너희가 그분을 믿고서 약속의 그 성령으로 인침을 받은 것이니라
                                        
                                        13In whom ye also trusted, after that ye heard the word of truth, the gospel of your salvation: in whom also after that ye believed, ye were sealed with that holy Spirit of promise,
                                    

에베소서 1:13 한글킹제임스성경

침례는 구원받은 이후에 반드시 순종해야 하는 주님의 명령이다. 그러나 우리를 의롭게 해 주는 것은 침례가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의 믿음이다.

                                            16사람이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하여 되는 줄 알고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하여 의로워지고자 함이라. 이는 율법의 행위로는 아무 육체도 의롭게 될 수 없음이라.
                                            
                                            16Then Peter said unto them, Repent, and be baptized every one of you in the name of Jesus Christ for the remission of sins, and ye shall receive the gift of the Holy Ghost.
                                        

갈라디아서 2:16 한글킹제임스성경

오늘날 사도행전 2:38을 붙들고 구원받기 위해 침례 받는 자들은 지옥으로 갈 것이다. (갈 2:16)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