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방언은 성령의 역사인가 미혹의 영의 역사인가

마지막 배교 시대의 표적으로 소위 ‘방언’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방언의 은사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자신이 하나님의 영으로 사로잡혀 알 수 없는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받았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 영에 사로잡힌 사람들의 행위를 보면 땅바닥에 뒹굴고, 옷을 찢으며, 정신병자처럼 손을 들고 중얼거리고, 눈물 콧물 흘리며 울고 웃는 역겨운 모습이 분명히 마귀에게 사로잡힌 상태이지 성령의 역사로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다.

이 방언(?)으로 사탄은 모든 종교를 하나로 묶어, 결국 적그리스도를 숭배케 하는 것이다(계 13:8). 1970년 미국의 로마 카톨릭 은사주의자들은 교단 차원의 최초의 은사주의 집회를 열었고 현재는 카톨릭 은사주의 부흥운동 국제회의까지 조직되어 전 카톨릭의 은사주의화를 기도하고 있다. 그들이 여는 성령 세미나를 통하여 일 주일 만에 모두 방언을 배워 가지고 나온다. 이 은사주의자들은 ‘성령 세례’를 받아야만 한다는 거짓 교리를 가르쳐 방언이 성령 세례를 받은 증거라고 말한다. 무지한 사람들은 이 말에 속아 자기가 방언을 못해서 성령을 받지 못한 줄 알고 방언을 하려고 안달하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9...이제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의 사람이 아니니라.

                            9Now if any man have not the Spirit of Christ, he is none of his.
                        

로마서 8:9한글킹제임스성경

고 하셨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거듭났을 때 우리는 성경대로 성령 침례를 받은 것이라.

                        12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한 몸에 지체는 많아도 모두 한 몸인 것처럼... 
                        13한 성령에 의하여 우리 모두가 한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으며, 또 모두가 한 성령 안으로 마시게 되었느니라.

                        12For as the body is one, and hath many members, and all the members of that one body, being many, are one body: so also is Christ.
                        13For by one Spirit are we all baptized into one body, whether we be Jews or Gentiles, whether we be bond or free; and have been all made to drink into one Spirit.
                    

고린도전서 12:12,13한글킹제임스성경

성경은 은사주의자들이 말하듯이 방언을 하는 사람들이나 특별한 능력을 받은 사람들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한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다고 말씀하고 있다. 이 성령 침례는 에베소서 4장의 ‘한 침례’이고 성령에 의해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잠기는 것’(침례의 뜻), 즉 그리스도의 몸의 한 지체가 되는 것이다.

                        30이는 우리가 그의 몸과 그의 살과 그의 뼈의 지체임이라.

                        30For we are members of his body, of his flesh, and of his bones.
                    

에베소서 5:30한글킹제임스성경

성경은 방언이 하나의 ‘표적’이라고 말하고 있다. 구약에서 유대인들에게 경고한 것을 사도 때에 실행한 것이다.

                        21율법에 기록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에게 다른 방언들과 다른 입술들을 가진 사람들을  통해 말할 것이지만 그들은  그 모든 것으로도 내게  듣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느니라.

                        21In the law it is written, With men of other tongues and other lips will I speak unto this people; and yet for all that will they not hear me, saith the Lord.
                    

고린도전서 14:21한글킹제임스성경

                        22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지만...

                        22Wherefore tongues are for a sign, not to them that believe, but to them that believe not...
                    

고린도전서 14:22한글킹제임스성경

이 표적은 단순한 기적과는 다르다. 표적은 그것을 행하는 사람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증명하는 도구이다. 이스라엘 민족은 표적으로 시작한 민족이었다(출 4장). 그래서 고린도전서 1:22에서 ‘유대인들은 표적을 구하고…’라고 한 이유이다. 이 방언은 신약성경이 완성되기 이전에 믿지 않는 유대인들을 위한 표적으로 쓰였고, 성경이 완성된 후로는

                        17그믿음은 들음에서 나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니라.

                        17So then faith cometh by hearing, and hearing by the word of God.
                    

로마서 10:17한글킹제임스성경

고 말씀하신다. 그래서 바울은

                        8사랑은 결코 시들지 아니하나 예언들이라도 끝이 올 것이요, 방언들이라도 그치게 될 것이며...

                        8Charity never faileth: but whether there be prophecies, they shall fail; whether there be tongues, they shall cease; whether there be knowledge, it shall vanish away.
                    

고린도전서 13:8한글킹제임스성경

라고 말하였고, 예수님도

                        39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찾으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밖에는 줄 표적이 없도다.

                        39An evil and adulterous generation seeketh after a sign; and there shall no sign be given to it, but the sign of the prophet Jonas.
                    

마태복음 12:39한글킹제임스성경

라고 표적을 보기 원하는 사람들을 책망하였다.

변개된 성경으로는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기 때문에, 초대 교회 때 표적의 은사로 준 방언(다른 나라의 언어)의 은사를(행 2:8) 자기 것으로 착각하고, 자기 안에 역사 하는 영을 분별하지 못하고 따르면 마귀의 영을 따라가는 것이다. 신실하게 믿었던 믿음의 선배들(루터, 웨슬리, 휫필드, 조나단, 캐리, 테일러 등) 중에 방언을 했거나 방언을 구했던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다는 것을 명심하고, 마지막 때 미혹의 영에 속아서 말도 안 되는 소리로 중얼거리며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믿음으로 구원받고 믿음을 진리에 뿌리내리게 하고 한 영혼이라도 더 구령하는 데 귀한 시간을 쓰기를 바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