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금을 강요하지는 않습니까

우리 주변에 많은 교인들이 하는 말을 들어 보면 공통적으로 자신의 목사는 헌금에 대한 설교만 한다고 불평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다른 주제로 설교를 하다가도 삼천포로 빠져서 헌금을 많이 내라고 은근히 강요한다는 것이다. 많은 교회들이 무리를 해서 소위 ‘성전’을 짓느라고 ‘작정 헌금’이니 무슨 헌금이니 여러 이름을 붙여가며 거의 반 강압적으로 헌금을 강요하는 목사들이 늘고 있는 것은 숨길 수 없는 사실이다.

(신약 시대의 ‘성전’은 거듭난 사람의 몸이다 – 고전 3:16).

                            16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영께서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16Know ye not that ye are the temple of God, and that the Spirit of God dwelleth in you?

                        

고린도전서 3:16한글킹제임스성경

요즘 풀러톤에 새로 대형 건물을 지은 모 교회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 중 하나는 오렌지카운티에 있는 다른 큰 교회에서는 앞으로 더 큰 건물을 지으려고 건축 헌금을 강요하기 때문에 교회를 “옮기는 것”이라고들 말한다. 그들은 또 자기의 본래 교회가 건물을 다 짓고 난 다음에는 다시 자기 교회로 돌아갈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한인 교회들의 모습을 보면 한심하다못해 참담한 생각이 들지 않는 그리스도인은 없을 줄 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교회가 이런 엉터리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 될 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목사들이 ‘성전’이라고 속이는 교회 건물 건축에만 눈이 팔려서 성경을 가르치는 것은 뒷전으로 하고 양적으로만 성장시키려고 혈안이 되어 교인들의 믿음은 어떻게 되든 상관하지 않는 데 있다.

성경은

                            7각 사람은 미리 마음 속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이나 억지로는 하지 말아야 하리니 이는 하나님께서는 기쁨으로 드리는 자를 사랑하심이니라.

                            16Every man according as he purposeth in his heart, so let him give; not grudgingly, or of necessity: for God loveth a cheerful giver.

                        

고린도후서 9:7한글킹제임스성경

고 말씀하신다.

즉 하나님께서는 주님의 십자가의 사랑에 감사하여 자발적으로 기쁜 마음으로 주님께 드리는 자들을 받아 주신다는 것이다. 많은 한인 교인들이 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치 못하게 만드는 첫 번째 책임은 목사들에게 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담긴 모든 것을 설교하고 가르치려면 10년이 걸려도 다 못할텐데 1년 52주 내내 헌금 설교만 하니 교인들이 불평하는 것이 당연하고, 거대하고 호화스러운 건물만 앞다투어 지으려 하니 교인들에게는 무리한 부담을 줄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 다른 문제점은 이렇게 불평하면서도 교회에 헌금을 내는, 성경대로 믿지 않는 교인들에게 있는 것이다. 그들은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불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할 수 없이 헌금을 내는데, 어떤 이는 교회 직분 때문에, 혹은 체면상 남들이 다 내니까 할 수 없이 생색내려고, 아니면 헌금을 많이 내지 않으면 하나님한테 물질적 축복을 받지 못할 것 같아서, 혹은 자신이 헌금을 내지 않으면 교회가 문을 닫을까 걱정돼서 등등 온갖 비성경적 자세와 동기로 헌금을 내고 있다.

목사들도 헌금 잘 내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헌금 봉투들을 만들고 또 헌금 낸 교인들의 이름과 액수를 주보에 발표하거나 공개적으로 발표하여 헌금을 많이 내도록 부추기며 성경대로 믿는 목사로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짓들을 버젓이 하고들 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들 중 이런 식으로 하나님 말씀을 무시해 온 사람이 있다면 당장 회개하고 순수한 하나님의 교회를 재물의 욕망으로 더럽히는 일을 하지 말아야 세상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향기를 맡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www.wogps.com) 한글킹제임스성경과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의 서적 보급)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