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왜 구원을 받아야 하는가?

성경을 모르는 사람들은 ‘왜 내가 구원을 받아야 하는가?’ 질문할 것입니다.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은 죽음 이후에 심판이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일요일에 교회에 나가 하나님께 경배하는 것이 이들에게는 어리석은 일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이 언젠가 죽는 것은 알지만 남은 세월은 자신과는 상관이 없는 것처럼 착각하고 사는 어리석은 자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누구나 죽습니다. 죽은 후 몸은 흙으로 가지만 인간의 혼은 심판을 받는 것입니다.

        27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 심판이 정해진 것같이
        
        27And as it is appointed unto men once to die, but after this the judgment:
        

히브리서 9:27한글킹제임스성경

혼은 사람의 ‘지성, 감정, 의지’ 입니다. 생각하고, 느끼며, 행할 수 있는 것으로 이 혼은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심판의 장소인 지옥에서 영원히 불타며 고통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은 구원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2. 왜 죽는가?

        23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
        
        23For the wages of sin is death; but the gift of God is eternal life through Jesus Christ our Lord.
        

로마서 6:23한글킹제임스성경

        12이런 연유로 한 사람에 의하여 죄가 세상으로 들어오고 그 죄에 의하여 사망이 왔으니 그리하여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전달 되었느니라.
        
        12Wherefore, as by one man sin entered into the world, and death by sin; and so death passed upon all men, for that all have sinned:
        

로마서 5:12한글킹제임스성경

a. 죽는 것은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죽는 것입니다.

죄인이 아니라면 여러분은 죽지 않을 것입니다. 위의 말씀은 여러분이 세상에서 범법 행위를 한 ‘살인자, 강도, 절도, 경범죄’ 등을 했기 때문에 죄인이라 하는 뜻이 아닙니다. 모든 인간이 태어 나면서 죄성을 가지고 태어 났기에 죄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이 자신이 죄인이 아닌 것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들은 나 자신은 다른 사람보다 훨씬 선하게 살았고, 의롭게 살았다는 이유와 또 나는 어려서부터 교회에 다녔고, 집사, 권사, 장로, 목사이니 죄인이 아니라는 착각 때문입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으려면 첫 번째가 자신이 죄인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의 몸은 죽어서 흙으로 돌아 가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인간의 죽음은 죄의 대가를 치르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첫째 사망입니다.

b. 그 다음이 둘째 사망이 있는데 혼의 멸망입니다.

혼의 멸망은 지옥 불에서 혼이 영원히 타는 것입니다.

        8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가증스런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마술하는 자들과 우상 숭배하는 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이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고 하시더라.
        
        8But the fearful, and unbelieving, and the abominable, and murderers, and whoremongers, and sorcerers, and idolaters, and all liars, shall have their part in the lake which burneth with fire and brimstone: which is the second death.
        

요한계시록 21:8한글킹제임스성경

이 둘째 사망에 가는 자들은 누구입니까?

처음에 나오는 자가 살인자나, 강도 등 흉악자가 아닌 ‘두려워하는 자’, ‘믿지 않는 자’입니다. 여러분이 믿지 않는 자라면 둘째 사망은 예외가 없습니다. 세상에서 어느 훌륭한 사람이 최고의 선을 갖고 칭송을 받았다 할지라도 둘째 사망에 들어 가야만 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태어나서 첫째 사망, 둘째 사망은 정해진 것입니다. 어떻게 둘째 사망으로부터 빠져 나오느냐, 지옥 불 속에서 혼을 구하느냐가 바로 ‘구원’입니다. 조용기 목사나 많은 거짓 목사들이 말하듯 ‘이 세상에서 잘 먹고, 잘살고 건강한 것’이 구원이 아닙니다. 이들은 불교도 타 종교도 구원이 있다고 말하지만 구원이란 지옥 불 속에서 혼이 구원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분이 알아야 하는 것은 내가 죄인인 것을 아는 것입니다. 자신이 죄인인 것을 깨닫지 못하면 구원은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누가 죄인인가?

성경은 누가 죄인인가를 말씀하십니다.

        10기록된 바와 같으니 “의인은 없나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11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도다.
        12모두가 탈선하여 함께 무익하게 되었으며 선을 행하는 자가 없으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10As it is written, There is none righteous, no, not one: 
        11There is none that understandeth, there is none that seeketh after God. 
        12They are all gone out of the way, they are together become unprofitable; there is none that doeth good, no, not one
        

로마서 3:10-12 한글킹제임스성경

성경은 ‘의인은 없다’고 하십니다. 곧 인간이 구원받기 전에는 모두가 죄인인 것이며 이것이 하나님 말씀의 결론입니다.

        10율법의 행위로 난 자들은 누구든지 저주 아래 있느니라. 기록되기를 “행하도록 율법책에 기록된 모든 것을 계속해서 행하지 않는 자는 누구나 저주를 받느니라.”고 하였음이라. 
        11따라서 하나님 앞에서 율법으로 의롭게 되는 사람 은 아무도 없다는 것이 분명하니 이는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고 하였음이니라.

        10For as many as are of the works of the law are under the curse: for it is written, Cursed is every one that continueth not in all things which are written in the book of the law to do them. 
        11But that no man is justified by the law in the sight of God, it is evident: for, The just shall live by faith.
        

갈라디아서 3:10 ,11한글킹제임스성경

율법을 지켰다고 하는 자들이 자신을 의인이라 하지만 하나님 말씀은 그렇게 기록되지 않았습니다(갈 3:11). 인간은 율법의 모든 것을 지킬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4. 어떻게 둘째 사망에 가지 않는가?

여러분이 말로써* 하나님께 ‘잘못했습니다’ 하면 될까요? 세상의 법도 어떤 잘못을 저질렀을 때 “미안합니다”말한다고 끝나지 않습니다. (죄로 인한 대가를 감옥이나, 손해배상등으로 해야합니다.) 인간은 어떻게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나요? 인간은 어떻게 죄를 없앨 수 있습니까?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죄를 만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의와 선, 노력 등으로 교회 예배 참석하고, 헌금하고, 구제 등의 자신의 방법으로 죄를 무효화 시키려고 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어떠한 노력에도 죄 사함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죄 사함은 하나님의 용서함이 있어야 만이 죄 사함이 가능한 것입니다. 재판관이신 하나님께서 “너는 무죄이다.”라고 하실 때만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인간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원하시며 무죄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 만 합니다. 근거도 없이 임의로 죄를 사하는 것은 세상의 법에도 없듯이 공정하신 하나님께는 그렇게 하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공의롭고 거룩하신 분이시기 때문에 죄를 처리하셔야만 합니다. 죄인인 인간은 죄를 처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죄를 직접 해결하시는 방법외에는 없습니다.

        18그리스도께서도 죄들로 인하여 한 번 고난을 받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육신으로는 죽임을 당하셨으나 성령에 의하여 살림을 받으심으로 우리를 하나님께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18For Christ also hath once suffered for sins, the just for the unjust, that he might bring us to God, being put to death in the flesh, but quickened by the Spirit:
        

베드로전서 3:18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 그리스도만이 의인이시고, 우리 죄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으로 오셔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셨다 삼일 만에 부활하셨기에 죄인들을 용서할 근거가 마련된 것입니다. 정리하면 누군가가 죄 값을 치러야 하는데 이 일은 거룩하신 하나님만이 의롭기 때문에 죄 값을 치르셨고 그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입니다.

a. 누가 죄 사함을 받는가?

        16사람이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하여 되는 줄 알고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하여 의로워지고자 함이라. 이는 율법의 행위로는 아무 육체도 의롭게 될 수 없음이라.
        
        16Knowing that a man is not justified by the works of the law, but by the faith of Jesus Christ, even we have believed in Jesus Christ, that we might be justified by the faith of Christ, and not by the works of the law: for by the works of the law shall no flesh be justified.
        

갈라디아서 2:16한글킹제임스성경

죄 사함 받기를 자기 자신이 원하여야만 합니다. 선물도 받는 사람이 원하지 않으면 줄 수가 없듯이 고귀한 구원도 받는 사람이 원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8너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8For by grace are ye saved through faith; and that not of yourselves: it is the gift of God:
        

에베소서 2:8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 그리스도가 죄를 대속해 주신 사실을 믿어야 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b. 어떻게 믿을 수 있는가? (가질 수 있는가?)

        17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니라.
        
        17So then faith cometh by hearing, and hearing by the word of God.
        

로마서 10:17한글킹제임스성경

믿음은 체험이나, 경험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 의해서 믿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경공부, 교리공부를 들음으로써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전부, 즉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다 믿어야 만이 믿음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아무리 많이 배워도 성경을 다 이해할 수 없습니다.

        9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9That if thou shalt confess with thy mouth the Lord Jesus, and shalt believe in thine heart that God hath raised him from the dead, thou shalt be saved.
        

로마서 10:9한글킹제임스성경

첫째) 예수 그리스도가 주 하나님인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교인들이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로만 알거나, 피조된 신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 3일 만에 부활하신 사실을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달하였나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3For I delivered unto you first of all that which I also received, how that Christ died for our sins according to the scriptures;
            

고린도전서 15:3한글킹제임스성경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성경 전체를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16경건의 신비는 논쟁의 여지없이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는 육신으로 나타나셨고 성령으로 의롭게 되셨으며, 천사들에게 보이셨고 이방인들에게 전파되셨으며, 세상에서 믿은 바 되셨고 영광 가운데로 들려 올라가셨음이라.
        
        16And without controversy great is the mystery of godliness: God was manifest in the flesh, justified in the Spirit, seen of angels, preached unto the Gentiles, believed on in the world, received up into glory.
        

디모데전서 3:16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시고 이 분이 육신으로 나타나신 신비임을 믿어야 합니다. 구원을 정리하면,

1. 자신이 죄인인 것을 알고 2.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인 사실을 믿고 3. 나를 위해 죽으셨다 삼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는 것입니다.

소위 목사라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만났습니까?”라고 묻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어떻게 만나는지 알려 주지도 않고, 자신도 모르는 허황된 질문을 합니다. 그 결과로 많은 사람이 기도원이나 ‘체험’을 향해 달려 가고 있으며 자신의 선한 행위와 노력으로 구원을 받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흘리신 보혈을 헛되이 만드는 일입니다. 구원을 이토록 어렵게 만들어 구원 받지 못하게 하는 것은 마귀의 계략임을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세주로 받아 들이십시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