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방언을 성령의 역사로 가르칩니까

한국 교인들의 특징 중 하나를 꼽으라면 목사를 무조건 “주의 종”으로 받드는 것이다. 물론 하나님께서 세우신 목사는 하나님의 교회를 다스리도록 임명하신 그분의 종이요, 그에 합당한 존경을 받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나 모든 특징으로 볼 때 거짓 목사임이 분명한데도 교단에서 안수 받고 목회하고 있으면 무조건 성경적 의미의 목사라고 보는 것은 크나큰 실수이다. 왜냐하면 성경에 따르면 거짓 목사들이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그들을 주의 종은커녕 “의의 종으로 가장한 사탄의 종들”

                            13그러한 자들은 거짓 사도들이요, 기만하는 일꾼들이요, 자신들을 그리스도의 사도들로 가장하는 자들이라. 
                            14이것은 놀랄 일이 아니니 이는 사탄도 자신을 빛의 천사로 가장하기 때문이라.
                            15그러므로 사탄의 종들이 의의 종으로 가장한다 하더라도 큰일이 아니니라. 그들의 종말은 그들의 행위대로 될 것이니라.

                            13I beseech you therefore, brethren, by the mercies of God, that ye present your bodies a living sacrifice, holy, acceptable unto God, which is your reasonable service.
                            14And no marvel; for Satan himself is transformed  into an angel of light.
                            15Therefore it is no great thing if his ministers also be transformed as the  ministers of righteousness; whose end shall be according to their works.
                        

고린도후서 11:13-15한글킹제임스성경

이라 칭한다. 왜냐하면 바로 그런 자들을 통해서 거짓 교리가 널리 퍼지고, 일단 거짓 교리에 물들면 눈이 어두워져 복음과 진리의 빛을 찾지 못하여 지옥으로 향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이번 호부터 그들의 주요 거짓 교리들을 다루어 본다.

오늘날 많은 거짓 목사들이 교인들에게 방언을 종용하고 있다. 뭔가 “체험”을 하게 만들어야 교인들이 많이 모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상한 소리를 반복되이 지껄이는 “방언”(성경의 방언과는 완전히 다르다)이 성령의 역사라고 속일 뿐 아니라, 방언을 받아야 성령을 받은 것처럼 (즉 구원을 받은 것처럼) 가르친다.

그런 교회에 다니는 교인들이 “구원을 받으셨습니까?”라는 질문에, “네, 저는 방언을 하기 때문에 구원받았습니다.”라고 대답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샬라샬라 하는 이상한 “방언”은 그 사람이 “연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들은 실제로 “아버지여 아버지여” “할렐루야 할렐루야”를 빨리 반복함으로써 방언을 “연습”한다) 마귀가 사람들을 미혹하기 위해 주는 이상한 방언이다.

거짓 목사들은 성경에서 방언이 무엇이며, 누구에게 주어졌으며, 왜 주어졌는지에 대해 완전히 무지한 자들이다. 우선 성경에 나오는 방언은 모두 외국어이다. 또한 성경적 방언은 유대인들을 위해 주어진 표적(방언이나 기적 같은 가시적인 것)이었다.

                            22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유대인을 말한다)을 위한 표적이지만.

                            22Wherefore tongues are for a sign, not to them that believe, but to them that believe not.
                        

고린도전서 14:22한글킹제임스성경

그들은 표적으로 시작된 민족이며 무언가를 보고서야 믿는 자들이기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방언 즉 외국어로써 말씀하시겠다고 예언하셨다.

                            21율법에 기록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이스라엘)에게 다른 방언들(외국어)과 다른 입술들을 가진 사람들을 통해 말할 것이지만 그들은 그 모든 것으로도 내게 듣지 않을 것이라.

                            21In the law it is written, With men of other tongues and other lips will I speak unto this people; and yet for all that will they not hear me, saith the Lord. 
                        

고린도전서 14:21한글킹제임스성경

이 말씀 그대로 사도행전 2장에서는 각국에서 예루살렘에 모여든 유대인들이 자기가 살던 나라 언어로 사도들이 복음 전하는 것을 들었으나, 사도행전 7장에서 유대인들은 결국 민족적으로 복음을 거부하고 만다. 그런데 왜 이방인인 한국 사람에게, 사도 시대도 아닌 이 마지막 때에, 방언을 하라고 가르쳐 사람들을 마귀의 영에게 안내하는 것인가?

또 방언하는 교회들은 온 교인이 한 자리에 모여 동시에 방언을 한다. 이는

                            23그러므로 만일 온 교회가 한자리에 함께 모여 모두 방언들로 말을 하게 되면 배우지 못한 사람들이나 믿지 않는 사람들이 들어와서 너희가 미쳤다고 말하지 아니하겠느냐?
                            24그러나 만일 모두 예언할 때 믿지 않는 사람이나 배우지 못한 사람이 들어오게 되면, 그는 모든 사람에 의해 양심의 가책을 받고 모든 사람으로부터 판단을 받으리니 
                            25그러면 그의 마음의 은밀한 것들이 드러나게 되어 그가 얼굴을 땅에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며 하나님께서 참으로 너희 가운데 계시다고 선언하리라.
                            26형제들아,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겠느냐? 너희가 함께 모일 때에 너희 각자에게 시도 있고 교리도 있으며 방언도 있고 계시도 있으며 통역도 있으니 모든 것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27누가 알지 못하는 방언으로 말하려면 두 사람이나 많아도 세 사람이 차례로 하고 한 사람은 통역하라.
                            28그러나 만일 통역하는 자가 없거든 교회에서는 조용히 하고 자신과 하나님께만 말하라.

                            23If therefore the whole church be come together into one place, and all speak with tongues, and there come in those that are unlearned, or unbelievers, will they not say that ye are mad?
                            24But if all prophesy, and there come in one that believeth not, or one unlearned, he is convinced of all, he is judged of all:
                            25And thus are the secrets of his heart made manifest; and so falling down on his face he will worship God, and report that God is in you of a truth.
                            26How is it then, brethren? when ye come together, every one of you hath a psalm, hath a doctrine, hath a tongue, hath a revelation, hath an interpretation. Let all things be done unto edifying.
                            27If any man speak an unknown tongue, let it be by two, or at the most by three, and that by course; and let one interpret. 
                            28But if there be no interpreter, let him keep silence in the church; and let him speak to himself, and to God.
                        

고린도전서 14:23-28한글킹제임스성경

의 명령에 정확히 반대되는 것이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게 부정적인 어조로나마 방언을 허용했던 것은 거기에 구원받은 유대인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복음 전파가 이방인에게로 넘어가면서 유대인을 위한 사도들의 사역이 막을 내리자 사도들의 표적들은

                            12정녕 사도의 표적들이 너희 가운데서 모든 인내와 표적들과 이적들과 능력 행함으로 판명되었거니와.

                            12Truly the signs of an apostle were wrought among you in all patience, in signs, and wonders, and mighty deeds.
                        

고린도후서 12:12한글킹제임스성경

사라져갔고, 성경적 방언도 끝이 났다.

                            8사랑은 결코 시들지 아니하나 예언들이라도 끝이 올 것이요, 방언들이라도 그치게 될 것이며 지식도 끝나게 되리라. 

                            8Charity never faileth: but whether there be be prophecies, they shall fail; whether there be tongues, they shall cease; whether there be knowledge, it shall vanish away.
                        

고린도전서 13:8한글킹제임스성경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은 사람을 맹목적으로 따를 것이 아니라 과연 성경은 방언에 대해 무어라 말씀하시는지를 공부하여 바른 교리를 깨닫기 원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