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크다고 진짜 교회라고 믿습니까

우리는 주변에 많은 대형 교회들을 본다. 한국에도 여의도 순복음교회, 사랑의 교회, 소망교회, 금란교회, 영락교회 등 대형 교회들이 있고 LA 지역에도 영락교회, 동양선교교회, 남가주 사랑의 교회, 은혜교회, 토렌스제일장로교회, OC 제일장로교회, 주님의 영광교회, 감사한인교회 등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런 대형 교회들은 자연적으로 아무 의심 없이 진짜 교회들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교회가 세상 사람들의 조롱거리로 되어 버린 것이다. 이들의 의견과는 상관없이 진짜 교회는 그 교회의 규모와 회원 수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성별 되어 나온 구원받은 자들의 모임인가 그렇지 않은가에 달린 것이다.

즉 교인이 많아도 구원받은 자들이 많지 않으면 그것은 하나의 social club이나 자선 단체와 같은 사교 집단이지 진정한 교회가 아니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한인 교회들은 구원을 받은 사람들만이 회원이 되는 것이 아니라 교회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고 구원을 받았는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등록 회원이 되도록 강요당하고 있다. 이렇게 교회에 등록한 사람들은 교회에 습관적으로 나가다 보면 구원받지도 못한 채 종교적인 사람으로 되어 가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세 번이나 주를 사랑하면 “양”을 먹이라고 말씀하셨지 “돼지”나 “개,” “염소”를 먹이라고 하지 않으셨다(요 21:15). 진짜 목사들은 그 교회의 회원이 되려는 사람들과 구원상담을 하여 구원을 확인한 후, 즉 “양”인지 점검한 뒤에 회원이 되도록 권고하는 것이다.

                            15그리하여 그들이 식사를 끝마쳤을 때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말씀하시기를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고 하시니, 그가 주께 말씀드리기를 “주여, 그러하옵나이다. 주께서는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라고 하니,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어린 양들을 먹이라.”고 하시니라.
                           
                            15So when they had dined, Jesus saith to Simon Peter, Simon, son of Jonas, lovest thou me more than these? He saith unto him, Yea, Lord; thou knowest that I love thee. He saith unto him, Feed my lambs. 
                        

요한복음 21:15한글킹제임스성경

목사가 회원 개개인의 구원에 대해 책임을 지지 못한다면 목사의 자격이 없는 것이다. 목사가 은혜의 복음을 정확히 전하지 못해 회원들이 자신의 구원을 간증할 수 없다면 그런 목사는 거짓 목사이며 천하보다 귀중한 혼을 멸망시키는 무서운 짓들을 하고 있는 것이다.

진짜 교회란 하나님께서 부르신 목자가 (자기 자신의 배를 채우기 위해서, 혹은 자기가 원해서가 아니라) 목사의 은사를 받아 잃어버린 혼을 구령하여 성경적으로 양육시키는 곳이지 학벌이 좋고 말솜씨가 좋고 인품이 좋고 인기가 좋다고 목사가 되어 교회를 하나의 사교 집단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독자들도 자기가 큰 교회, 혹은 작은 교회에 다니니까 진짜 교회에 나가는구나 하고 속지 말고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여 보기 바란다.

첫째, 자신의 목사가 바른 구원 상담을 해 주어 구원의 확신을 갖게 해 준 적이 있는가? 둘째, 자신이 다니는 교회 회원들이 구원받은 자들인가? 그들에게 직접 물어 보고 그들이 구원받은 간증을 하지 못한다면 자신이 다니는 교회는 가짜 교회라는 것을 깨닫고 성경대로 믿는 교회들을 찾아 구원상담을 받고 주님을 섬기기 바란다. 진짜 목사들도 이럴 때일수록 사도 바울의 경고를 깊이 새겨 성도들에게 교육을 시켜야만 거짓 목사와 거짓 교회들이 만연하지 않을 것이다.

                            28그러므로 너희 자신을 조심하고 모든 양떼에게도 그리하라. 이들을 위하여 성령께서는 너희를 감독자들로 세우셨으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하나님의 교회를 돌보게 하셨느니라.	
                            29또 내가 이것을 아노니,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들이 너희 가운데로 들어와서 양떼를 아끼지 아니할 것이며	
                            30또한 너희 가운데서도 사람들이 일어나서 왜곡된 것을 말하여 제자들을 끌어내어 자기들을 좇게 할 것이라.	
                            31그러므로 깨어 있어 내가 삼 년 동안 밤낮으로 각 사람에게 쉬지 않고 눈물로 훈계하던 일을 기억하라.	
                           
                            28Take heed therefore unto yourselves, and to all the flock, over the which the Holy Ghost hath made you overseers, to feed the church of God, which he hath purchased with his own blood.
                            29For I know this, that after my departing shall grievous wolves enter in among you, not sparing the flock.
                            30Also of your own selves shall men arise, speaking perverse things, to draw away disciples after them.
                            31Therefore watch, and remember, that by the space of three years I ceased not to warn every one night and day with tears.
                        

사도행전 20:28-31한글킹제임스성경

이전 글

목사 장로 집사가 있다고 교회라고 믿습니까

2005.03.25
다음 글

교회라고 다 교회인 줄 믿습니까

2005.03.1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