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들이 살고있는 이 시대에 특별한 은사를 받았다고 하는 목사들과 교인들의 수를 자랑하는 목사가 많이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여러분에게 없는 은사를 하나님께서 특별히 나에게만 주셨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들이 말하는 은사는 성경이 말씀하시는 은사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표적의 유래는 이스라엘 민족의 탄생부터 시작합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이집트로 보내신다는 표로 막대기가 뱀이 되고 문둥병 손이 치유되는 것을 보이셨습니다. 이러한 표적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제시된 것이며 그 이후에도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표적으로 인도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메시아로 오셨을 때 수 많은 표적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타내셨지만 표적을 보고서도 그들은 주님을 거부하였습니다.

또 이러한 표적은 사도들에게도 이어졌고 ‘사도들의 표적(고후12:12)’이라 말합니다. 표적은 사도들의 표적을 통해 계속해서 보이신 것은 이 표적을 행하는 자들이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들임을 믿게 하기 위함이였습니다. 이렇듯 표적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인도하시는 특별한 방법이였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방인들을 표적으로 인도하시지 않습니다. 표적은 표적으로 시작된 유대인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22유대인들은 표적을 구하고

                            22For the Jews require a sign

고린도전서 1:22한글킹제임스성경

이와 같은 성경적 사실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시대에도 ‘표적의 은사’를 강조하는 교인들과 목사를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기록된 말씀 대신 체험과 감정(느낌)을 성경보다 위에 두고 이런 경험이 없는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한 자이거나 믿음이 없는 자라고 하며 성경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의 믿음은 체험이나 감정이 아닌 사실에 근거하여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 되셨다가 부활하신 사실을 믿는 것이고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표적의 은사는 우리에게 주신 것은 아니지만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다른 일반적 은사를 주십니다.

1. 표적의 은사와 일반적 은사

                            4다양한 은사들이 있으나 성령은 동일하며,	
                            5다양한 봉사들이 있으나 주는 동일하며,	
                            6다양한 역사들이 있으나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을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동일하니라.	
                            7그러나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나심을 주신 것은 함께 유익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8어떤 사람에게는 성령을 통하여 지혜의 말씀을 주시고 또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9또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들을,	
                            10또 어떤 사람에게는 기적들을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을 분별함을, 또 어떤 사람에게는 여러 가지 방언들을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을 통역함을 주시느니라.	
                            11그러나 이 모든 일은 한 분이신 같은 성령께서 역사하시어 그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느니라.	

                            4Now there are diversities of gifts, but the same Spirit.
                            5And there are differences of administrations, but the same Lord.
                            6And there are diversities of operations, but it is the same God which worketh all in all.
                            7But the manifestation of the Spirit is given to every man to profit withal.
                            8For to one is given by the Spirit the word of wisdom; to another the word of knowledge by the same Spirit;
                            9To another faith by the same Spirit; to another the gifts of healing by the same Spirit;
                            10To another the working of miracles; to another prophecy; to another discerning of spirits; to another divers kinds of tongues; to another the interpretation of tongues:
                            11But all these worketh that one and the selfsame Spirit, dividing to every man severally as he will.

고린도전서 12:4-11한글킹제임스성경

위 말씀을 통해 고린도 교회에서 은사에 관한 문제가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린도 교회는 육신적인 교회로 은사를 자랑하고 이 은사에 대해 문제를 일으키어 사도 바울은 고린도전서 12장에서 14장까지 전체에 걸쳐 은사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방언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 은사는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이 있고 표적의 은사에는 병 고치는 은사, 기적, 방언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로마서에도 은사에 대한 말씀이 나옵니다.

                            6그러므로 우리에게 주어진 은혜에 따라 가진 은사들이 다르니 예언이면 믿음의 분량대로 예언하고	
                            7또 섬김이면 섬기는 일로, 또 가르치는 자는 가르치는 일로,	
                            8또 권면하는 자는 권면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지도하는 자는 근면함으로, 자비를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할 것이니라.	

                            6Having then gifts differing according to the grace that is given to us, whether prophecy, let us prophesy according to the proportion of faith;
                            7Or ministry, let us wait on our ministering: or he that teacheth, on teaching;
                            8Or he that exhorteth, on exhortation: he that giveth, let him do it with simplicity; he that ruleth, with diligence; he that sheweth mercy, with cheerfulness.

로마서 12:6-8한글킹제임스성경

로마서에 나오는 일반적 은사는 섬기는 은사, 가르치는 은사, 권면하는 은사, 구제하는 은사, 지도하는 은사, 자비를 베푸는 은사입니다.

로마서에서 표적의 은사의 일종인 예언도 일반적 은사로 말씀하신 이유는 당시에는 예언을 하는 선지자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시대에는 선지자들은 없습니다. 다만, ‘목사’, ‘복음 전도자’가 있어 성경으로 미래에 대하여 설교하고 말씀을 전파하는 것이 ‘예언’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은사주의자들이 말하는 병 고침과 기적을 행하는 것만이 성령님께서 주시는 은사라고 가르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로마서에서 말씀하는 은사들이 성숙된 교회 시대에 갈망되는 은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 이 시대는 은사주의자들로 인하여 잘못된 은사에 대한 개념때문에 많은 사람을 혼동케 하고 있습니다.

2. 지금 우리 시대의 잘못된 은사

고전12장에서는 병고치는 은사, 기적, 방언등과 같은 표적의 은사를 로마서 12장에서는 지혜의 말씀, 지식의 말씀, 믿음과 같은 일반적 은사를 공부했습니다. 그런데 이 은사들중에 어떤 것들이 현재 시대에서 잘못 인용되는지 살펴봅시다.

a. 사도의 권능, 표적의 은사

                            8그러므로 말씀하시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힌 자를 사로잡아갔고 사람들에게는 은사들을 주셨다.”고 하셨느니라.	
                            9(따라서 그가 올라가셨다는 것은 그가 땅의 더 낮은 부분들로 먼저 내려가셨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냐?	
                            10내려가셨던 그가 모든 하늘들 위로 올라가신 바로 그분이니 그가 모든 것을 충만케 하시려 함이니라.)	
                            11그가 어떤 사람들은 사도로, 어떤 사람들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들은 복음 전도자로, 어떤 사람들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8Wherefore he saith, When he ascended up on high, he led captivity captive, and gave gifts unto men.
                            9(Now that he ascended, what is it but that he also descended first into the lower parts of the earth?
                            10He that descended is the same also that ascended up far above all heavens, that he might fill all things.)
                            11And he gave some, apostles; and some, prophets; and some, evangelists; and some, pastors and teachers;

에베소서 4:8-11한글킹제임스성경

은사를 이야기 할 때는 지금 시대에는 더이상 없거나 지금에도 있는 은사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지금 시대에 없는 은사는 사도들의 권능, 표적의 은사입니다. 이 은사들은 사도시대가 끝나면서 함께 끝이 났습니다.

이를 알 수 있는 것이 사도시대가 끝 즈음에 손수건만 만져도 병을 낳게 하였던 사도바울도

                            12그가 환상 속에서 아나니아라 하는 사람이 와서 자기에게 안수하여 다시 보게 하는 것을 보았느니라.” 하시니	

                            12And hath seen in a vision a man named Ananias coming in, and putting his hand on him, that he might receive his sight.

사도행전 9:12한글킹제임스성경

몸이 아파 의사인 누가를 동행케 하였고,

                            11누가만 나와 함께 있느니라. 마가를 데리고 오라. 그는 내 사역에 필요한 사람이니라.	

                            11Only Luke is with me. Take Mark, and bring him with thee: for he is profitable to me for the ministry.

디모데후서 4:11한글킹제임스성경

사역의 동역자인 트로피모가 몸이 아파 누웠을 때 밀레토에 남겨 두었으며

                            20에라스토는 고린도에 머물러 있고, 트로피모는 몸이 아파서 밀레토에 남겨 두었느니라.	

                            20Erastus abode at Corinth: but Trophimus have I left at Miletum sick.

디모데후서 4:20한글킹제임스성경

자신의 아들이라고 그토록 사랑하던 디모데를 병의 치유를 위해 포도주를 약으로 쓰라고 합니다.

                            23이제부터는 물만 마시지 말고 네 위장과 자주 앓는 질병을 위하여 포도주를 조금씩 쓰라.	

                            23Drink no longer water, but use a little wine for thy stomach’s sake and thine often infirmities.

디모데전서 5:23한글킹제임스성경

위의 말씀을 통해서 병을 고치는 은사와 같은 사도의 표적이 사도시대가 끝나가면서 그 표적이 그친 것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12정녕 사도의 표적들이 너희 가운데서 모든 인내와 표적들과 이적들과 능력 행함으로
                            판명되었거니와                            

                            12Truly the signs of an apostle were wrought among you in all patience, in signs, and wonders, and mighty deeds.

고린도후서 12:12한글킹제임스성경

고린도후서 12장 12절은 사도의 표적, 사도의 권능의 말씀으로**

이러한 사도의 표적이 초대교회 이후 약 천 년이 지나도록 없었다가 갑자기 1900년 이후로 그러한 유사한 표적들을 나타내는 자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사도가 아닙니다. 이들은 마지막 때 마귀의 영으로 역사하는 그리스도의 영(성령)을 흉내 내서 하는 일들을 하기 시작합니다.

                            9그 악한 자가 오는 것은 사탄의 역사에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들과 거짓 이적들과,	
                            10멸망하는 자들 안에 있는 모든 불의의 속임수로 오는 것이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아니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이라.	

                            9Even him, whose coming is after the working of Satan with all power and signs and lying wonders,
                            10And with all deceivableness of unrighteousness in them that perish; because they received not the love of the truth, that they might be saved.

데살로니가후서 2:9,10한글킹제임스성경

이러한 자들(은사주의자)은 성령의 역사를 흉내 내기 위해서 하는 첫 번째가 사도들의 표적(권능)입니다. 이들이 처음에 나와서 했던 말을 들어보면 자신들을 사도라 칭하고 사도의 계승자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말을 하는 배경은 주님께서 승천하시기 전 말씀하셨던 “어떤 사람은 사도로 주셨다”라는 엡 4: 11의 말씀을 사용하는 것인데 사도와 선지자는 초대 교회 때에 있었던 것이지 그 뒤에는 없었으며 그 다음으로는 ‘복음 전도자’와 ‘목사, 교사들’이 교회를 인도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시대에 이러한 주장을 하는 두 부류가 있는데 첫 번째가 은사주의자들이고, 두 번째가 모든 이단들 입니다. 그 이단들 중에는 초대 교황이 사도 베드로라고 거짓말 하는 카톨릭이며 여호와 증인과 몰몬교에서는 사도들이라는 용어**를 쓰고 있습니다.

성경을 보면 이와 같이 거짓 사도들이 있어서 이들을 찾아 낸 것을 주님께서 칭찬을 하십니다.

                            1에베소 교회의 천사에게 편지하라. 오른손에 일곱 별을 가지고 일곱 금촛대 가운데서 거니시는
                            분께서 이 일들을 말씀하시느니라.                            
                            2내가 너의 행위와 수고와 인내를 알며, 또 네가 어떻게 악한 자들을 용납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지만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들이 거짓말쟁이임을 찾아낸 것과                            

                            1 Unto the angel of the church of Ephesus write; These things saith he that holdeth the seven stars in his right hand, who walketh in the midst of the seven golden candlesticks; 
                            2I know thy works, and thy labour, and thy patience, and how thou canst not bear them which are evil: and thou hast tried them which say they are apostles, and are not, and hast found them liars:

요한계시록 2:1,2한글킹제임스성경

첫 번째 교회 에베소 교회에서 있었던 일들로 거짓 사도들을 용납치 않고 시험하여서 찾아 낸 것을 격려하고 칭찬 합니다. 지금의 우리도 거짓 사도들을 찾아 내고 있지요? TV에 나오는 은사 주의자(돈을 내라고 하는 베니힌 등 거짓 목사), 조용기, 김기동 등 모든 은사주의자들은 거짓 사도들 입니다. 자신들이 사도직을 계승하였다고 성경을 모르는 수 많은 사람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은 그 누구도 “내가 사도라고, 사도의 계승자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은사주의 목사들은 자신들이 그렇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런 자들을 성경에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14거짓 은사를 스스로 자랑하는 자는 누구나 비 없는 구름과 바람 같으니라.                          

                            14Whoso boasteth himself of a false gift is like clouds and wind without rain.                

잠언 25:14한글킹제임스성경

거짓 은사를 자랑하는 자는 비 없는 구름과 바람과 같은 것으로 예를 들면 가뭄 때 비를 기다리고 있다가 멀리서 비구름이 오는 것을 잔뜩 기대하였다가 구름이 가까이 왔을 때 보니 비가 없는 구름인 것을 알** 허망한 결과로 거짓 은사를 주장하는 은사주의 목사들과 같다.

은사주의 목사들은 주님의 말씀을 이용하여 병든 자, 가난한 자들을 속여 병을 낫게 해준다거나 복을 준다고 속입니다. 그들의 거짓말이 탄로나게 될때는 믿음이 없어서, 믿음이 적어서 병이 낫지 않았다고 말을 하며 아프고 가난한 사람들을 두번 죽이고 있는 셈입니다. 이런 자들은 세상의 살인자와 흉악한 범법자보다 더욱 악한 자들입니다. 이렇게 사도의 권능, 표적의 은사를 이용하는 것이 마지막 때 일어나는 일들 입니다.

두 번째로 지금 이 시대의 표적의 은사들 중에 가장 심각한 ‘방언’에 대해 성경을 찾아 보겠습니다.

3. 지금 우리시대의 잘못된 은사: 방언

지금 우리 시대의 많은 사람들은 ‘이상한 방언’을 성령의 은사로 생각하여 방언을 하지 않으면 성령을 받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마귀의 가르침입니다. 성령을 받는 것은 구원받는 순간에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3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 구원의 복음을 듣고서 그분을 신뢰하였으니 또 너희가 그분을 믿고서 약속의 그 성령으로 인침을 받은 것이니라.	

                            13In whom ye also trusted, after that ye heard the word of truth, the gospel of your salvation: in whom also after that ye believed, ye were sealed with that holy Spirit of promise,

에베소서 1:13한글킹제임스성경

그렇다면 방언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말씀하는지 찾아 봅시다.

a. 방언은 외국어

첫 번째로 성경에 나오는 진짜 방언은 알아듣지 못하는 이상한 소리가 아닌 외국어를 말합니다.

                            8그런데 어떻게 해서 우리 각 사람이 우리가 태어난 곳의 고유 언어로 말하는 것을 듣게 된단
                            말인가?                            

                            8And how hear we every man in our own tongue, wherein we were born?

사도행전 2:8한글킹제임스성경

b. 방언은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표적

두 번째로 방언은 믿는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닌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표적입니다.

                            21율법에 기록되기를 “주가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에게 다른 방언들과 다른 입술들을 가진 사람들을 통해 말할 것이지만 그들은 그 모든 것으로도 내게 듣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느니라.
                            22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지만
                            예언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                            

                            21In the law it is written, With men of other tongues and other lips will I speak unto this people; and yet for all that will they not hear me, saith the Lord. 
                            22Wherefore tongues are for a sign, not to them that believe, but to them that believe not: but prophesying serveth not for them that believe not, but for them which believe.

고린도전서 14:21,22한글킹제임스성경

위 구절의 믿지 않는 사람들은 표적을 보지 않고서는 도무지 믿으려 하지 않았던 유대인을 말합니다.

c. 고린도전서에서만 방언에 대한 설명

세 번째로 신약 성경에서 방언에 대해 설명한 곳은 고린도전서 뿐으로 성경의 다른 곳에서는 방언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고린도 교회는 육신적 교회의 표상으로, 방언, 간음, 파벌, 할례 문제 등을 만들었던 교회였습니다.

                            29이는 주의 몸을 분별하지 못하고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자신의 저주를 먹고 마시는 것이기 때문이라.	

                            29For he that eateth and drinketh unworthily, eateth and drinketh damnation to himself, not discerning the Lord’s body.

고린도전서 11:29한글킹제임스성경

이러한 고린도 교회에 바울은 고린도전서 14장 전체에서 방언을 부정적으로 말하고 있으며, 방언들이 그칠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8사랑은 결코 시들지 아니하나 예언들이라도 끝이 올 것이요, 방언들이라도 그치게 될 것이며 지식도 끝나게 되리라.	
                            9이는 우리가 부분적으로 알고 또 부분적으로 예언하지만	
                            10온전한 것이 오면 그때에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끝날 것이기 때문이라.	

                            8Charity never faileth: but whether there be prophecies, they shall fail; whether there be tongues, they shall cease; whether there be knowledge, it shall vanish away.
                            9For we know in part, and we prophesy in part.
                            10But when that which is perfect is come, then that which is in part shall be done away.

고린도전서 13:8-10한글킹제임스성경

이 사도 바울의 말대로 방언은 신약 성경이 완성된 후 초대교회 이후로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시대에 갑자기 은사주의 운동이 일어나며 성경에도 없는 이상한 방언이 터지는 것은 성령의 역사가 아닌 성령의 역사를 가장한 미혹의 영의 역사인 것입니다.

한국의 교회에서는 미혹의 영에 속아 10-20년을 이러한 거짓 은사에 속아 정신 병자가 되고 가정이 파괴 되는 일들이 비일비재 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방언을 주신 것은 이스라엘 백성을 주님께 인도하시기 위한 것이였습니다. 오늘날 성령께서는 더 이상 방언의 은사를 주지 않으십니다.

왜 이스라엘만이 표적과 관련이 있는지 찾아 봅시다.

4. 표적과 관련된 이스라엘과 그 역사(歷史)

                            21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세상이 그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였기에 하나님께서 복음 전파의 어리석음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느니라. 
                            22유대인들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들은 지혜를 찾지만

                            21For after that in the wisdom of God the world by wisdom knew not God, it pleased God by the foolishness of preaching to save them that believe. 
                            22For the Jews require a sign, and the Greeks seek after wisdom: 

고린도전서 1:21,22한글킹제임스성경

복음 전파의 어리석음으로는 이스라엘을 구원하지 못하기때문에 그들에게는 표적을 주신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표적을 구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만으로 구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와 똑같은 예로 지금의 한국 교회도 순수한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복음 전파의 어리석음으로(거리 설교, 개인 구령) 전할 때 듣지 않다가 많은 사람들이 표적과 이적으로 그들을 속일 때 “아! 여기에 하나님이 있구나”하며 속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이런 사람들은 표적을 구하기에 지옥으로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 말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순수하게 받아들이는 자들만이 구원을 받는 것인데 이 순수한 복음이 너무 쉽기 때문에 이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상한 마지막 때의 표적에 속아서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마귀의 영을 좇아 가는 것입니다. 유대인의 역사가 표적과 관련 되어 있는 구절을 보겠습니다.

                            1모세가 대답하여 말씀드리기를 “그러나 보소서, 그들이 나를 믿지도 아니하고 내 음성에 경청하지도 아니하리니, 그들이 말하기를 ‘주께서 네게 나타나지 아니하셨다.’ 하리이다.” 하자,	
                            2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하시니 그가 말씀드리기를 “막대기니이다.” 하더라.	
                            3주께서 말씀하시기를 “그것을 땅에 던지라.” 하시기에 그가 그것을 땅에 던졌더니 그것이 뱀이 된지라, 모세가 그것 앞에서 피하더라.	
                            4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손을 내밀어 그 꼬리를 잡으라.” 하시기에 그가 손을 내밀어 그것을 잡으니, 그것이 그의 손에서 막대기가 되더라.	
                            5“이것으로 그들이 그들의 조상들의 주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 너에게 나타난 것을 믿으리라.” 하시니라.	
                            8“만일 그들이 너를 믿지 아니하고 처음 표적의 소리에 경청하지 아니하면, 그들이 나중 표적의 소리를 믿으리라.	

                            1And Moses answered and said, But, behold, they will not believe me, nor hearken unto my voice: for they will say, The LORD hath not appeared unto thee.
                            2And the LORD said unto him, What is that in thine hand? And he said, A rod.
                            3And he said, Cast it on the ground. And he cast it on the ground, and it became a serpent; and Moses fled from before it.
                            4And the LORD said unto Moses, Put forth thine hand, and take it by the tail. And he put forth his hand, and caught it, and it became a rod in his hand:
                            5That they may believe that the LORD God of their fathers, the God of Abraham, the God of Isaac, and the God of Jacob, hath appeared unto thee.
                            8And it shall come to pass, if they will not believe thee, neither hearken to the voice of the first sign, that they will believe the voice of the latter sign.

출애굽기 4:1-5,8한글킹제임스성경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민족을 이루게 하기 위해서 자기 고장에서 분리시켜 가족을 데려 나오게 하셨습니다. 그 다음 아브라함 가족이 이집트에 들어가고(야곱) 여기서 수 많은 자손이 생기어 민족이 형성이 됩니다. 그 첫 번째 민족을 이끄는 자가 위의 말씀에 나오는 모세였습니다.

이 모세가 민족을 이끌고 하나님께 돌이키기 위해 사용하였던 것이 무엇이었나요? 그것은 표적이였고 이스라엘을 인도하기 위한 목적이였습니다. 이 때의 이스라엘은 약 400년 동안 이집트에 있으면서 하나님에 대해 무지 하였고 이런 이스라엘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에게 보낸 자가 누구인지를 몰랐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위해 표적을 주셨고, 그 표적을 행하는 자가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임을 증명하는 것이였습니다. 이것이 표적에 대한 이스라엘의 역사의 모습입니다. 1절을 보면 모세 자신도 이스라엘 백성이 자신을 받아들일 것인지에 대해 믿지 못하였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증거를 보여 주셔서 백성들로 하여금 자신을 믿게 해달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막대기를 던져 뱀이 되게 하는 표적(2-3절)이 있었던 이유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 하심을 믿게 하기 위한 목적이였습니다. 그리고 그 표적을 하나님께서 보여 주시고 사용하셨습니다.(5절) 이러한 역사적 배경 때문에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돌아오는 동기가 되고 이 표적으로써 이스라엘은 하나님께 경배하게 됩니다.

                            30아론이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던 모든 말씀을 전하고 백성들의 목전에서 표적들을 행하니
                            31백성들이 믿고 또 주께서 이스라엘 자손들을 찾아오셔서 그들의 고통을 살피셨다 함을 듣고 그들이 머리를 숙여 경배하더라.

                            30And Aaron spake all the words which the LORD had spoken unto Moses, and did the signs in the sight of the people.
                            31And the people believed: and when they heard that the LORD had visited the children of Israel, and that he had looked upon their affliction, then they bowed their heads and worshipped.

출애굽기 4:30,31한글킹제임스성경

이스라엘 민족의 시작은 표적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세가 자기와 같은 선지자가 나온다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말하는데

                            15주 너의 하나님께서 네 가운데로부터 네 형제들 가운데서 나와 같은 한 선지자를 네게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에게 경청할지니라.                            

                            15But if it be a question of words and names, and of your law, look ye to it; for I will be no judge of such matters. 

신명기 18:15한글킹제임스성경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세와 같이 이 민족을 구속해 주시는 구속자로서 모세가 하였던 표적으로 이스라엘을 이끄심을 보여 주심을 말씀하는 구절 입니다. 예수님께서도 표적과 이적을 행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이스라엘이 거절하자 한번 더 기회를 주기 위해서 주님께서 승천하시기 전 사도들에게 사도의 표적을 주어 표적의 은사로써 이스라엘을 부르시게 됩니다. 이 말씀이 마가복음 16장 14-20절 입니다.

                            14그후 열한 명이 앉아 식사할 때에, 주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시어 그들의 믿음 없음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그들이 주께서 살아나신 후 주를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라.
                            15또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나 믿지 않는 자는 정죄함을 받으리라.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표적들이 따르리니, 즉 내 이름으로 그들이 마귀들을 쫓아내고 또 새 방언들로 말하리라.                        
                            18그들은 뱀들을 집을 것이요, 어떤 독을 마실지라도 결코 해를 입지 않을 것이며, 병자에게 안수하면 그들이 회복되리라.”고 하시더라.                        
                            19그리하여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신 후, 하늘로 들리움을 받아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으셨더라.                         
                            20그후 제자들이 나가서 곳곳마다 전파하니,주께서 그들과 함께 역사하시고, 또 따르는 표적들로 말씀을 확고하게 하시더라. 아멘.                                              

                            14Afterward he appeared unto the eleven as they sat at meat, and upbraided them with their unbelief and hardness of heart, because they believed not them which had seen him after he was risen. 
                            15And he said unto them,Go ye into all the world, and preach the gospel to every creature. 
                            16He that believeth and is baptized shall be saved; but he that believeth not shall be damned. 
                            17And these signs shall follow them that believe; In my name shall they cast out devils; they shall speak with new tongues;  
                            18They shall take up serpents; and if they drink any deadly thing, it shall not hurt them; they shall lay hands on the sick, and they shall recover. 
                            19So then after the Lord had spoken unto them, he was received up into heaven, and sat on the right hand of God. 
                            20And they went forth, and preached every where, the Lord working with them, and confirming the word with signs following. Amen.

마가복음 16:14-20한글킹제임스성경

20절에서 표적은 말씀을 확고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 이스라엘 민족에게 사용 된 것으로 과거에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과거 시제입니다. 그런데 위 구절 중에서 17절을 지금의 은사주의자들이 즐겨 인용하며 자신들이 신유의 은사가 있다 하고 방언을 주장하면서 18절에 나오는 뱀을 집고 독을 마셔도 해를 입지 않는다는 말들은 빼먹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이 그들의 방언과 신유의 은사등이 가짜임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3거기에 불 같은 모양으로 갈라진 혀들이 나타나 그들 각 사람 위에 머물더니
                            4그들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께서 그들에게 발설하게 하신 대로 다른 방언들로 말하기
                            시작하더라.                             
                            5당시 예루살렘에는 신앙심이 깊은 유대인들이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머물고 있었는데
                            6그때 이 소문이 퍼지자 무리가 함께 모여 혼란이 생겼으니 이는 각 사람이 자기 나라 말로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이라. 
                            
                            3And there appeared unto them cloven tongues like as of fire, and it sat upon each of them. 
                            4And they were all filled with the Holy Ghost, and began to speak with other tongues, as the Spirit gave them utterance. 
                            5And there were dwelling at Jerusalem Jews, devout men, out of every nation under heaven.
                            6Now when this was noised abroad, the multitude came together, and were confounded, because that every man heard them speak in his own language.
                           

사도행전 2:3-6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님께서는 사도들에게 사도의 권능을 주시고 승천 하신 후 위로자 성령님을 보내신다고 하셨고 약속하신 대로 성령님이 오십니다. 그 당시 성령님 오심의 현상이 표적의 은사였고 이 표적의 은사는 새 방언입니다.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러한 표적들이 따르리니, 즉 내 이름으로 그들이 마귀들을 쫓아내고 또 새 방언들로 말하리라.
                            
                            17And these signs shall follow them that believe; In my name shall they cast out devils; they shall speak with new tongues;
                           

마가복음 16:17한글킹제임스성경

여기서의 방언은 라라라랄라 하는 뱀 같은 소리가 아닌 각국의 언어로서 유대인들이 모여 있을 때 하나님의 임재, 성령의 능력을 보여 주시기 위해서 방언을 주신 것입니다. 유대인이 하나님께 돌아오는 도구로써 하나님께서 쓰신 것이 방언인 것 이었습니다. 사도행전 2장에서와 같이 성경에 방언이 나오는 구절은 모두 다 유대인들에게 준 표적임을 볼 수 있습니다.

5. 표적의 은사의 끝남

사도행전이 끝나가면서 유대인들이 끝까지 복음을 거절하고 복음이 이방인에게 넘어 오면서 표적의 은사가 끝이 납니다.

                            28그러므로 하나님의 구원을 이방인들에게 보낸 것과 그들이 그것을 들을 것을 너희가 알라.”고 하더라.	
                            
                            28Be it known therefore unto you, that the salvation of God is sent unto the Gentiles, and that they will hear it.
                           

사도행전 28:28한글킹제임스성경

이 표적의 은사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앞에서 설명하였듯이 사도의 표적은 이스라엘 민족이 복음을 거절함으로써 더 이상 표적의 은사가 필요 없어지게 되고 끝이 나게 됩니다. 이를 알 수 있는 성경 구절들을 봅시다.

                            23이제부터는 물만 마시지 말고 네 위장과 자주 앓는 질병을 위하여 포도주를 조금씩 쓰라.	
                            
                            23Drink no longer water, but use a little wine for thy stomach’s sake and thine often infirmities.
                           

사도행전 5:23한글킹제임스성경

사도 바울은 손수건이 병자에게 닿기만 하여도(행19장)치료가 되었고 베드로는 그림자가 지나가도 병이 낳는 표적과 이적을 행하였던 자들이었는데 디모데의 병을 못 고치어 포도주를 약으로 쓰라고 하는 데서 표적의 은사가 끝이 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에라스토는 고린도에 머물러 있고, 트로피모는 몸이 아파서 밀레토에 남겨 두었느니라.
                            
                            20Erastus abode at Corinth: but Trophimus have I left at Miletum sick.
                           

디모데후서 4:20한글킹제임스성경

사도의 권능이 있었던 바울이 제자의 병을 치유 못하고 병든 제자 트로피모를 남겨두고 사역지로 떠난 이러한 말씀으로 사도의 표적의 은사가 끊어 졌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이 시대의 표적들은 마지막 때의 표적으로 적그리스도가 나오기 전 등장하는 무서운 마귀의 권능으로 하나님을 모방하는 마귀의 역사인 것입니다.

                            9그 악한 자가 오는 것은 사탄의 역사에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들과 거짓 이적들과,
                            10멸망하는 자들 안에 있는 모든 불의의 속임수로 오는 것이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아니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이라.
                            11이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강력한 미혹을 보내시어 거짓말을 믿게 하심은
                            12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9Even him, whose coming is after the working of Satan with all power and signs and lying wonders, 
                            10And with all deceivableness of unrighteousness in them that perish; because they received not the love of the truth, that they might be saved. 
                            11And for this cause God shall send them strong delusion, that they should believe a lie: 
                            12That they all might be damned who believed not the truth, but had pleasure in unrighteousness.
                           

데살로니가후서 2:9-12한글킹제임스성경

거짓 표적에 속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리의 말씀을 받아 들이지 않기때문에 하나님께서 거짓을 믿게 하시는 것으로 하나님께선 이런 자들에게 강력한 미혹의 영을 보내십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원하시는 것은 일반적인 은사(가르치는, 구제, 섬김, 자비 등)로 지금의 우리들은 이러한 은사를 갈망하면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말씀을 전하는 자들 이어야 합니다.

사탄이 빛의 천사로 가장하듯 지금 이 시대도 사탄의 종이 의의 종으로 가장하여 표적의 은사, 거짓 은사로 미혹하고 있습니다. 많은 목사들이 강단에서 복음을 말하지만 그들은 표적의 은사를 자랑하고 종국에는 사람들을 지옥으로 보내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14이것은 놀랄 일이 아니니 이는 사탄도 자신을 빛의 천사로 가장하기 때문이라.	

                            14And no marvel; for Satan himself is transformed into an angel of light.
                           

고린도후서 11:14한글킹제임스성경

이전 글

14 그리스도의 심판석

2020.08.14
다음 글

12 세상속의 그리스도인의 생활

2020.08.1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