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그리스도의 심판석

대부분의 많은 교회 다니는 사람들은 변개된 성경으로 인하여 그리스도의 심판석에 대하여 모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심판석은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구원받은 후의 이 땅에서 행한 모든 것들을 심판을 받는 곳입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심판을 받는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심판은 구원받은 사람이나 구원받지 않은 사람이나 어느 시대에 살았던지 피할 수 없는 심판입니다. 단지 구원받은 자와 구원받지 않은 사람이 서게 될 심판의 자리가 다를 뿐인 것입니다. 성경에는 구원 받은 자들이 구원 받은 후 이 세상을 살면서 한 일에 대해 하나님 앞에 심판을 받는다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1. 그리스도인도 심판을 받는다.

우리 인간은 구원을 받았던 받지 않았던 간에 모두 심판을 받습니다.

                            27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는 심판이 정해진 것같이
                            
                            27And as it is appointed unto men once to die, but after this the judgment: 
                        

히브리서 9:27한글킹제임스성경

우리 구원받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율법의 저주를 십자가에서 해결하여 주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누구나 무서운 백보좌 심판에서 책에 기록된 모든 것들을 심판 받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 구원받은 자들에게는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있는데 이 그리스도의 심판석은 구원받고 난 후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았는가에 대하여 공정하게 주님께서 심판을 하시는 자리입니다. 그리스도의 심판석을 성경의 두 군데서 말씀 하십니다.

a. 구원받고 난 후에 선이든 악이든 행한 것에 따라 심판

                            10이는 우리 모두가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 나아가서 선이든지 악이든지 각자 자기가 행한 것에 따라, 자기 몸으로 행한 것들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라.                            
                            
                            10For we must all appear before the judgment seat of Christ; that every one may receive the things done in his body, according to that he hath done, whether it be good or bad.
                        

고린도후서 5:10 한글킹제임스성경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으면 나는 이것으로 행복하다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구원 받았으니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든지 ‘하늘나라’만 가면 된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으로 사는 사람들은 성경을 모르기 때문에 큰 오해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으면 지옥 불에 가는 무서운 형벌로부터는 면죄가 되었지만 언젠가는 위대하시고 거룩하신, 불꽃 같은 눈동자로 심판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앞에 우리의 행한 모든 것을 우리의 입으로 자백해야 합니다.

이러한 그리스도의 심판석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생각을 하지 않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구원받고 난 후의 삶은 이 그리스도의 심판석을 보고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고후 5장 10절의 말씀과 같이 언젠가는 주님 앞에서 여러분의 행한 모든 것들을 자백하고 그에 따른 심판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모든 행동, 말, 생각, 마음가짐 등 모든 것들을 그리스도의 심판석을 생각하게 되면 우리는 두려운 마음으로 (11절의 사도 바울의 말) 주님을 섬기게 됩니다.

                            10그런데 너는 어찌하여 네 형제를 판단하느냐?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냐? 우리가 모두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 서리라. 
                            11이는 기록된 바 “주가 말하노라. 내가 살아 있으니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요, 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하리라.”고 하였음이라. 

                            10But why dost thou judge thy brother? or* why dost thou set at nought thy brother? for we shall all stand before the judgment seat of Christ. 
                            11For it is written, As I live, saith the Lord*, every knee shall bow to me, and every tongue shall confess to God. 
                        

로마서 14:10,11한글킹제임스성경

그리스도의 심판석에 서게 되는 것은 그리스도인임을 로마서 14장 말씀에서 알 수 있습니다.

(11절) 그리스도의 심판석에 앉아 계신 분은 하나님이시라고(‘주’) 기록 되어 있고
(10절) 그리스도와 연관이 되어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변개된 성경들은 10절의 그리스도의 심판석을 하나님의 심판대이라고 바꿔버려서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증거하는 명백한 구절을 감추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로마서 14장의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요한계시록 20장에 나오는 하나님의 백보좌 심판과 같은 것으로 생각하여 인간은 한 번 심판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교회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변개된 성경때문에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있는지 조차도 모르고 있습니다.

2. 그리스도의 심판석은 언제 있나?

이 세상에서 사는 동안 육신의 몸을 입고 있을 때가 아닌 의인들의 부활 때입니다.

                            10그러면 네가 복을 받으리니, 이는 그들에게는 네게 갚아줄 것이 없으므로 의인들의 부활 때에 네게 갚게 될 것임이라.”고 하시니라. 

                            10And thou shalt be blessed; for they cannot recompense thee: for thou shalt be recompensed at the resurrection of the just.
                        

누가복음 14:14한글킹제임스성경

이 의인들의 부활 때를 성경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살전 4:13-18 휴거의 말씀입니다.

                            13형제들아, 잠든 자들에 관해서는 너희가 모르게 되는 것을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너희가 소망이 없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14예수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것을 우리가 믿는다면 그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예수 안에서 잠든 자들도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15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께서 오실 때까지 살아남아 있는 우리가 잠들어 있는 자들보다 결코 앞서지 못하리라. 
                            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그리고 나서 살아남아 있는 우리도 공중에서 주와 만나기 위하여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려 올라가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영원히 주와 함께 있으리라. 
                            18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13But I would not have you to be ignorant, brethren, concerning them which are asleep, that ye sorrow not, even as others which have no hope. 
                            14For if we believe that Jesus died and rose again, even so them also which sleep in Jesus will God bring with him. 
                            15For this we say unto you by the word of the Lord, that we which are alive and remain unto the coming of the Lord shall not prevent them which are asleep. 
                            16For the Lord himself shall descend from heaven with a shout, with the voice of the archangel, and with the trump of God: and the dead in Christ shall rise first: 
                            17Then we which are alive and remain shall be caught up together with them in the clouds, to meet the Lord in the air: and so shall we ever be with the Lord. 
                            18Wherefore comfort one another with these words.
                        

데살로니가전서 4:13-18한글킹제임스성경

휴거란 단어는 성경에 나오지 않지만 17절에 ‘끌려 올라간다’ 하는 말의 Rapture의 원어인 라틴어는 독수리가 채 가는 것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과사전 등에서 이 말을 찾으면(Rapture) ‘사람을 다른 곳, 특히 천국으로 보내기’로 쓰여져 있습니다.

15절에는 살아 있는 자보다 잠든(죽은) 자들이 먼저라고 말하며 부활의 순서가 나와있고
16절에서는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라는 것에서 썩어진 몸이 부활된 몸으로 바뀌어 휴거가 일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주님께서 공중 재림 때에 구원받은 자의 휴거가 있고 그리스도의 심판석은 의인들의 부활의 때(부활 된 몸을 입고 휴거 되는 때 = 의인의 때) 곧 휴거 후에 받는 것이 그리스도의 심판석 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끝나고 구원받은 자들은(깨끗해 진 후) 어린양의 신부로서 혼인식에 참여 하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구원 받은 자들이 휴거 되면 이 세상은 7년 대환란이 있게 되고 하늘에서는 그리스도의 심판석이 있으며 그 다음에 어린양의 혼인식이 있습니다.

어린양의 혼인식의 관련구절이 계19장 7절 입니다.

                            7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그분께 존귀를 돌리세. 이는 어린양의 혼인식이 다가왔고 그의 아내도 자신을 예비하였음이라.                            

                            7Let us be glad and rejoice, and give honour to him: for the marriage of the Lamb is come, and his wife hath made herself ready.
                        

요한계시록 19:7한글킹제임스성경

요한계시록 19장 14절에는 이 구원받은 자들이 심판을 받고 주님께서 지상으로 재림 하실 때 흰 말을 타고 주님과 함께 땅에 내려와서 마지막 아마겟돈 전쟁을 치르신 후 주님은 다윗의 보좌에 앉으셔서 양과 염소의 민족을 나누시게 됩니다.

                            32그 앞에 모든 민족들을 모아 놓고 마치 목자가 양들을 염소들에서 갈라놓듯이 그들을 따로 갈라놓으리라.
                            33그리하여 양들은 그의 오른편에, 염소들은 그의 왼편에 세워 두고	

                            32And before him shall be gathered all nations: and he shall separate them one from another, as a shepherd divideth his sheep from the goats:
                            33And he shall set the sheep on his right hand, but the goats on the left.
                        

마태복음 25:32-33한글킹제임스성경

3. 주님께서는 어떻게 심판을 하시는가?

불로써 우리의 한 일들을 테스트하십니다. 주님을 위해서 일한 모든 것들이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라든가 나무나 짚이나 그루터기로 나타나게 됩니다.

                            11이 닦아 놓은 기초 외에 아무도 다른 기초를 놓을 수 없나니 이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시라. 
                            12이제 누구든지 이 기초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짚이나 그루터기로 지으면 
                            13각 사람의 일한 것이 나타나게 되리니 그 날이 그것을 밝힐 것이라. 이는 그것이 불로써 드러나고 또 그 불은 각 사람의 일한 것이 어떤 종류인지를 시험할 것이기 때문이라. 
                            14만일 어떤 사람의 일한 것이 세운 그대로 있으면 그는 상을 받을 것이요, 
                            15만일 어떤 사람의 일한 것이 불타 버리면 그는 손해를 당하리라. 그러나 그 자신은 구원을 받게 되지만 불에 의해서인 것처럼 그렇게 되리라.

                            11For other foundation can no man lay than that is laid, which is Jesus Christ. 
                            12Now if any man build upon this foundation gold, silver, precious stones, wood, hay, stubble; 
                            13Every man's work shall be made manifest: for the day shall declare it, because it shall be revealed by fire; and the fire shall try every man's work of what sort it is. 
                            14If any man's work abide which he hath built thereupon, he shall receive a reward.
                            15If any man's work shall be burned, he shall suffer loss: but he himself shall be saved; yet so as by fire. 
                        

고린도전서 3:11-15한글킹제임스성경

여기서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 방식으로 주님을 위하여 일한다고 하지만은 주님이 보시기에 어떤 종류의 일로 남는 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일을 불로 태울 때 금, 은, 보석인지 타서 없어지는 나무나 짚인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13절 말씀입니다. 13절에 불로써 심판하셔서 금, 은, 보석, 짚, 나무, 그루터기로 나타남에서 우리가 또 알 수 있는 것은 주님의 사역을 할 때 ‘양(量, quantity)’이 아니라 ‘질(質, quality)’이란 것입니다.

이 말은 큰 교회 큰 건물이 아닌 주님께서 부르신 목적을 완성하는 것이어야 하는데 이것은 불로써 시험하셔서 어떤 종류의 것인지가 나타남을 알 수가 있게 됩니다. 한 예로 빌리 그래함이 많은 사람을 구원하였지만 결국 그의 동기가 자기의 명예와 돈을 위하여 한 것으로 드러난 것을 말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사역 마지막에 가서 그는 구원은 타종교에도 있다는 등의 말을 하며 다녔습니다. 빌리 그래함은 복음을 많은 사람에게 전하였지만 더 많은 사람을 실족하게 하여 결국에는 질적으로 모든 것이 불에 타 버릴 것입니다.

진실로 “주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사랑하는 동기”로 사역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사욕이 들어가 마귀에게 이용 당하여 지푸라기가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사욕이 한 번 들어가면 영적 분별력을 잃고 영적 분별력을 잃어 버리면 자신이 하는 일이 ‘마귀의 도구’로 사용되는 것을 하나님의 사역으로 착각하게 되고 이러한 일들은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불로 테스트 하실 때에 다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14절의 “그대로 있으면 그는 상을 받을 것이며”라는 말씀에서 상을 받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후의 일들을 불로 테스트하였을 때 타지 않고 금, 은, 보석으로 그대로 있을 때 그 사람은 상을 받음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15절은 “손해를 당함”을 말씀하심인데 앞서의 예와 같이 빌리 그래함과 같은 사람과 ‘나는 구원을 받았으니 이제는 괜찮다 하며 행동하는 사람들’도 이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여행을 갔다가 집에 돌아왔을 때 집이 모두 불타 버리고 모든 것을 잃어 버린 것보다 몇 백배의 허망함과 수치를 당하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불에 타 버리는 것과 수치를 당하는 것을 말씀하시는데 이 수치에 대한 것을 찾아 보면

                            15보라, 내가 도둑같이 오리니 깨어 있어 자기 옷을 지켜서 벗은 채로 다니지 아니하고, 사람들에게 자기 수치를 보이지 않는 자는 복이 있도다.                            

                            15And the kings of the earth, and the great men, and the rich men, and the chief captains, and the mighty men, and every bondman, and every free man, hid themselves in the dens and in the rocks of the mountains;
                        

요한계시록 16:15한글킹제임스성경

이 말씀에서 성도들이 옷을 입는데 자기 옷을 지킨 자와 수치를 보이지 않는 자는 복이 있다 하십니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옷과 연관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옷이 흰 세마포인데 계 19장 8절에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의”라고 하십니다. 이 말씀은 구원받은 후 구원받은 자들이 행위에 따라서 어떤 옷과 연관이 되어 있고 그 옷을 지키는 사람은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그 옷이 없는 사람은 “나체”의 모습으로 나타나 수치를 당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수치에 대한 말씀이 다른 곳에도 있는데

                            28어린 자녀들아, 이제 그분 안에 거하라. 이는 그가 나타나실 때 우리가 담대함을 가지며, 그가 오실 때 그의 앞에서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28And now, little children, abide in him; that, when he shall appear, we may have confidence, and not be ashamed before him at his coming.
                        

요한일서 2:28한글킹제임스성경

이 세상에서 당할 수 있는 어떤 수치도 아닌(가족, 친지, 직장에서 당하는 수치보다) 우주의 모든 피조물들 앞에서 당하는 수치로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수치 입니다. 구원받은 자들은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칭찬, 수치 또는 벌을 받을 지 모릅니다.

벌 받는 것은 성경에 없지만 분명히 수치 당함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와 같이 구원받은 자들은 구원받은 후의 행위를 자신의 입으로 자백하여 칭찬 또는 수치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성경에는 행위뿐만 아니라 우리의 말에 대해서도 해명해야 한다 하십니다.

                            36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말하는 어떠한 빈말이라도 심판 날에는 그에 관하여 설명하게 되리라.

                            36But I say unto you, That every idle word that men shall speak, they shall give account thereof in the day of judgment.
                        

마태복음 12:36한글킹제임스성경

4. 수치를 당하지 않고 칭찬을 받으려면

                            17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은 배를 통해 뒤로 나가는 줄 알지 못하느냐? 
                            18그러나 입에서 나오는 것은 마음으로부터 나오나니, 이것들이 사람을 더럽히느니라. 
                            19마음에서는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행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모독이 나오느니라. 
                            20이런 것들이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며 씻지 않은 손으로 음식을 먹는 것은 사람을 더럽히지 아니하느니라.”고 하시더라.

                            17Do not ye yet understand, that whatsoever entereth in at the mouth goeth into the belly, and is cast out into the draught? 
                            18But those things which proceed out of the mouth come forth from the heart; and they defile the man. 
                            19For out of the heart proceed evil thoughts, murders, adulteries, fornications, thefts, false witness, blasphemies: 
                            20These are the things which defile a man: but to eat with unwashen hands defileth not a man. 
                        

마태복음 15:17-20한글킹제임스성경

구원받은 자는 마음을 지켜야 하고 마음이 순수할 때 입에서 나오는 말과 행동이 순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외향적으로 거룩하고 선한척하며 말을 그럴 듯하게 하여도 더러운 사람은 언젠가는 그 더러움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우리가 누구를 사랑한다 할 때 마음으로 사랑하지 않는 사랑은 언젠가는 가짜임이 들어 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을 매일 매순간 점검 해야 하고 내가 여느 사람을 대할 때 내 마음이 순수한가를 점검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하나님의 사역을 할 때 순수한 마음인가 아니면 나의 이익을 위함인가와 연결이 되는 것으로 하나님의 사역을 할 때 그 “동기”를 점검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동기에 의한 결과가 바로 금, 은, 보석이나 짚이나 나무 그루터기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은밀한 곳도 심판 하신다고 하십니다.

                            16이런 일은 하나님께서 나의 복음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사람들의 은밀한 것들을 심판하실 그 날에 있으리라.

                            16In the day when God shall judge the secrets of men by Jesus Christ according to my gospel.
                        

로마서 2:16한글킹제임스성경

근본적으로 마음으로부터 시작 되는 모든 것들이 결국에는 옳은 동기에서 시작 되야 하는 것으로 이 말은 주님이 나를 위하여 그 몸을 주셨기에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이런 동기에서 모든 일들을 해야 하고 이럴 때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수치가 아닌 칭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칭찬에 대해서 주님께서 주시는 5가지 면류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a. 의의 면류관: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사모하는 자

                            7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8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주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7I have fought a good fight, I have finished my course, I have kept the faith: 
                            8Henceforth there is laid up for me a crown of righteousness, which the Lord, the righteous judge, shall give me at that day: and not to me only, but unto all them also that love his appearing.
                        

디모데후서 4:7-8한글킹제임스성경

이것을 사도 바울은 경주에 비유 했는데 이 땅을 위해 살면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사모치 않는 자는 받지 못하는 것으로 성경대로 믿는 바이블 빌리버가 기본적으로 받아야 할 면류관 입니다.

b. 썩지 않는 면류관

                            24경기장에서 달리는 사람들이 모두 달릴지라도 한 사람만이 상을 받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너희도 상을 얻게 되도록 달리라.                             
                            25이기려고 애쓰는 사람은 누구나 모든 일에 자제하나니 이제 그들은 썩어질 면류관을 받으려 하지만 우리는 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고자 함이라. 
                            26그러므로 내가 그처럼 달리되 불확실하게 하지 아니하며 또 내가 그처럼 싸우되 허공을 치는 자같이 아니하노라. 
                            27내가 내 몸을 억제하여 복종하게 함은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한 후에 어떻게 해서든지 내 자신이 버림을 받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24Know ye not that they which run in a race run all, but one receiveth the prize? So run, that ye may obtain. 
                            25And every man that striveth for the mastery is temperate in all things*. Now they do it to obtain a corruptible crown; but we an incorruptible. 
                            26I therefore so run, not as uncertainly; so fight I, not as one that beateth the air: 
                            27But I keep under my body, and bring it into subjection: lest that by any means*, when I have preached to others, I myself should be a castaway.
                        

고린도전서 9:24-27한글킹제임스성경

썩지 않는 면류관을 받으려면 모든 일에 자제 해야 한다 하시는데 이 자제는 이 세상의 권세에 얽매이지 않고 육신의 정욕으로 인한 것들, 술 담배등의 세상 제도에 지배 당하지 않고 스스로를 자제(control)해야 합니다.

c. 자랑의 면류관

                            19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가 오실 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 있을 너희가 아니겠느냐? 

                            19For what is our hope, or joy, or crown of rejoicing? Are not even ye in the presence of our Lord Jesus Christ at his coming?
                        

데살로니가전서 2:19한글킹제임스성경

우리가 구령한 사람을 보석이라 합니다. 면류관에 보석이 있으면 더욱 영광일 것입니다. 이 면류관은 구령자가 받는 면류관입니다. 주님께서는 공정하십니다. 열심히 주님을 위해서 일한 사람과 반대인 사람과 만약 똑 같다하면 매일 성경보고, 구령하고 사역한 그리스도인은 얼마나 억울한 일 입니까?

구원 받은 자는 자랑의 면류관을 받아야 합니다. 면류관을 받기 위한 사역이 우선이 아니라 주님을 사랑하는 동기로서 일해야 합니다.

d. 영광의 면류관

                            3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자들을 지배하려 하지 말고 오직 양무리의 본이 되라. 
                            4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 너희가 시들지 않는 영광의 면류관을 받으리라.

                            3Neither as being lords over God's heritage, but being ensamples to the flock. 
                            4And when the chief Shepherd shall appear, ye shall receive a crown of glory that fadeth not away.
                        

베드로전서 5:3-4한글킹제임스성경

이 면류관은 목자의 면류관을 말합니다. 참고로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금과 은과 보석이 있는데 구령한 자들은 보석이고 금은 주님이 왕이시며 이분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전파한 사람이 금이고 은은 구령에 애쓰고 복음을 전파한 사람이 은입니다.

e. 생명의 면류관

                            10너는 고난받게 될 일들을 전혀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마귀가 너희 중 몇 사람을 감옥에 던져서 시련을 당하게 하리니 그러면 너희가 열흘 동안 환란을 받으리라.  죽기까지 신실하라. 그러면 내가 네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리라.                            

                            10Fear none of those things which thou shalt suffer: behold, the devil shall cast some of you into prison, that ye may be tried; and ye shall have tribulation ten days: be thou faithful unto death, and I will give thee a crown of life.
                        

요한계시록 2:10한글킹제임스성경

생명의 면류관은 순교자의 면류관으로 사도 바울과 사도들, 순교 당한 사람들이 받는 것입니다.

                            12시험을 견뎌 내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는 그가 시련을 거친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라.	

                            12Blessed is the man that endureth temptation: for when he is tried, he shall receive the crown of life, which the Lord hath promised to them that love him.
                        

야고보서 1:12한글킹제임스성경

야고보서 말씀을 통해서 순교자와 같은 사람 곧 주님을 위한 시련이 왔을 때 견디어 이긴 자들도 이 면류관을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자기 몸을 죽은 것으로 여기고 시련을 믿음으로 이긴 자들이 받는 면류관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