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교회 로버트 슐러 목사의 성공의 복음을 가르칩니까

많은 한인 교회들이 로버트 슐러 목사의 성공의 복음의 영향을 받아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대신 부귀와 영화를 누리며 마귀를 쫓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성공’은 오늘날 세상에서뿐만 아니라 교회 내에서도 남용되는 용어이다.

그리스도인의 성공된 삶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에 따라 순종하는 삶을 말하는 것이지 오늘날 거짓 목사들처럼 세상의 성공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다. 로버트 슐러 목사는 오늘의 성공 지향적 세상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예수님은 자신의 가치를 아셨으며 예수님의 성공은 자신의 자존심을 만족시켰는데, 예수님은 자신의 자존심을 거룩하게 하기 위해서 십자가를 참으셨다.

예수님은 당신의 자존심을 거룩하게 하기 위해서 십자가를 지셨다. 그리고 십자가는 자아 지향적인 삶을 거룩하게 할 것이다.” 또한 그는 “사람이 자기 자존심을 잃었을 때 그는 지옥에 있는 것이다.”라고 마귀의 말을 하면서 교회에서 성공과 자존심을 아주 중요하게 만듦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거룩한 삶을 추구하는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을 무시하려고 한다. ‘Christian Today’지에 따르면 “슐러는 미국에서 어떤 종교 지도자보다도 비기독교인 들의 마음을 더 잘 움직이고 있다”고 하는데, 슐러의 영향력은 막대한 것이며 그의 “성공의 복음”은 점점 더 많은 수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받아들이며 설교하고 있다.

그는 또 다음과 같이 복음 전파자들을 비난하고 나섰다. “나는 그리스도와 기독교의 이름으로 행해진 것 중에 사람들에게 그들은 잃어버린 자들이고 죄 가운데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해 때로는 노골적이고 거칠며 비기독교인적인 방식보다 더 인격을 공격하며 복음 전도 사업에 비생산적인 것은 없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고

                            15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는 이 말씀은 신실하며, 온전히 받아들이기에 합당하도다. 죄인들 중에서 내가 우두머리라. 

                            15This is a faithful saying, and worthy of all acceptation, that Christ Jesus came into the world to save sinners; of whom I am chief.
                        

디모데전서 1:15한글킹제임스성경

말했으며 그리스도께서도

                            32나는 의인들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들을 회개에 이르게 하려고 왔노라.” 고 하시더라.

                            32I came not to call the righteous, but sinners to repentance.
                        

누가복음 5:32한글킹제임스성경

                            47네 눈이 너를 실족케 하거든 뽑아 버리라. 두 눈을 가지고 지옥불에 던져지는 것보다는 한 눈으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더 나으니라.

                            47And if thine eye offend thee, pluck it out: it is better for thee to enter into the kingdom of God with one eye, than having two eyes to be cast into hell fire:
                        

마가복음 9:47한글킹제임스성경

                            15위선자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아, 너희에게 화 있으리라! 이는 너희가 한 사람의 개종자를 얻으려고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얻고 나면 그를 너희보다 두 배나 더 악한 지옥의 자식으로 만들기 때문이라.

                            15Woe unto you, scribes and Pharisees, hypocrites! for ye compass sea and land to make one proselyte, and when he is made, ye make him twofold more the child of hell than yourselves.
                        

마태복음 23:15한글킹제임스성경

이것이 예수님과 거짓 목사와의 차이점이다.

거짓 목사들은 만일 모세가 오늘 살아 있다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는 것을 택하였다고 말하지 않고

                            25잠시 동안 죄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오히려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받는 것을 택하였고

                            25Choosing rather to suffer affliction with the people of God, than to enjoy the pleasures of sin for a season;
                        

히브리서 11:25한글킹제임스성경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부와 성공과 명성 얻기를 선택했다”고 말하고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이 세상에서 존경받고 성공할 것”이라고 주장하겠지만, 바울은

                            12실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박해를 받을 것이라.

                            12Yea, and all that will live godly in Christ Jesus shall suffer persecution.
                        

디모데후서 3:12한글킹제임스성경

고 말한다.

이런 거짓 목사들 때문에 그리스도인 개개인뿐만 아니라 교회들도 이제는 성공을 추구하며 교회가 크면 클수록 더 크게 성공한 것으로 생각한다. 로버트 슐러 목사의 영향을 받은 한인 목사 중 대표적 인물은 조용기 목사이며, 또 많은 한인 목사들이 조용기 목사의 영향을 받고 있으니, 독자들은 영적 분별력을 갖고 건전한 믿음으로 주님을 기쁘게 해 드리길 간절히 바란다.

이전 글

노만 빈센트필의 긍정적사고 positive thinking을 가르칩니까

2015.10.28
다음 글

풀러신학대학 존 윔버와 피터 와그너교수의 영향을 받았는가

2015.10.26

댓글 남기기